성령님이 당신의 사랑하는 이들과 춤을 추시며 기뻐하시는 것을 보는 것은 언제나 은혜입니다. 지난 8월 27일 우리 힐링과테말라는 추이사카바 도스에서 의료와 치과 사역으로 오지 순회진료를 진행했습니다. 하룻동안에 150여명의 환자를 진료할 수 있었습니다. 함께 한 이들은 자원봉사 의사들이 3명, 자원봉사 치과의사들이 13명, 그리고 우리 베데스다 스태멤버들이 세명, 버지니아에서 베데스다를 방문해주신 박상근장로님 내외분, 그리고 추이사카바도스 선생님들과 함께 했습니다.
우리 아이들과 주민들의 얼굴 가득한 웃음을 보는 것은 큰 기쁨이었습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살아가는 이들에게 아파도 제대로 병원이나 치과에 갈 수가 없었서 아파도 그냥 참고 살아가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아픔들은 자연스럽게 하나님 조차도 어쩌면 당신들을 버리신 것 같다고 생각을 하곤 한다고 고백을 듣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은 이 분들에게 하나님은 당신들을 잊지 않고 사랑하시는 다라는 증명이었습니다. 더운 지역이고, 또 공기도 제대로 통하지 않는 교실에서 땀을 뻘뻘 흘리면서 환자들을 진료하고, 발치와 치아 청소를 해 내는 의료진들의 모습은 거룩하게 까지 보였습니다. 또한 박상근장로님 내외분은 시간을 내서 우리 장학생들의 집을 방문해서 가져오신 선물들을 전해주시면서 우리 주님의 격려를 대신 해 주셨습니다. 수고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주님의 만지심이 섬겼던 모든 이들의 삶 가운데 계속해서 가득하시길 기도합니다.
두번째 소식은 드디어 시티 스캐너 설치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설치한 발전기를 통해서 충분한 전력을 공급받은 전산화 단층촬영기가 작동이 되는 것을 보는 것은 참은 큰 감동이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제가 가장 먼저 환자가 되어서 시험적으로 검사들을 진행했습니다. (검사결과는 모두 정상이었습니다.) 전산화 단층촬영기는 현재는 정부의 해당기관에서 퍼밋을 신청해 놓고 허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이주 내에 모든 허가 절차가 마무리 되리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설치한 전산화단층촬영기 기종은 상대적으로 최신 기종이라서 과테말라에서는 저희 병원이 7번째로 이런 기종의 전산화단층촬영기를 가진 병원이 되었습니다. 귀한 전산화단층촬영기를 기증해주신 전남대화순병원(정용연원장님)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이 진단기계를 통해서 많은 이들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온전한 우리 주님의 치유가 임하시길 함께 기도해주세요.
마지막은 현재 베데스다에서 진행되는 건축에 대해서 나눕니다.
첫째는 베데스다 병원 3층에 입원병실 공사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공사는 입원실 6개를 늘리는 공사입니다. 이 공사는 거의 마무리 단계에 있습니다.
두번째는 덴탈 랩을 오픈을 위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초공사는 이미 마무리가 되었고, 필요한 장비들도 거의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 장비들 가운데 많은 부분을 Soon Bowes 집사님과 우리의 친구 Diane Hatton이 기증을 해 주셨습니다. 우리 주님의 이름으로 감사드립니다. 덴탈랩은 9월 16일 부터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덴탈랩을 끌어갈 테크니션은 에리카입니다. 에리카는 베데스다 덴탈크리닉에서 어시스턴트로 일을 했던 자매인데, 저희의 장학금 프로그램으로 중/고등학교 과정을 마무리하고 대학에서 덴탈랩 과정중에 있고 현재는 졸업까지 한학기만 남겨놓은 자매입니다.
세번째 공사는 베들레헴 채플로 들어가는 통로에 대문을 설치하는 공사가 한창입니다. 베데스다가 24시간 응급실 진료를 하는 상황이라서 정문이 항상 개방이 되는 관계로 안전을 채플과 선교사 숙소의 안전을 위해서는 대문 설치가 꼭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대문설치는 하루나 이틀내에 마무리가 될 예정입니다.
네번째 공사는 병원의 런더리 룸과 bio trash를 보관할 장소를 위해서 새로운 건물을 건축하고 있습니다. 이층 바닥과 지붕등이 건축이 되었지만, 벽체내 또 전기배선, 플러밍과 내장 공사등이 남아 있어서 완성까지는 시일이 조금 걸릴 상황입니다.
다섯번째는 사무실 공간을 이층에서 사층으로 옮겼습니다. 이를 위해서 내부공사/ 전기공사가 진행되었었습니다. 이와 함께 곧 시작이 될 공사들이 치과크리닉에 치과 유닛을 세대를 더 설치하기 위해 치과 크리닉 이층의 내부구조를 바꾸는 공사가 계획이 되어 있고, 또 제 2 수술방을 역시 치과 크리닉 이층에 만들 계획이라서 이를 위해 내부공사를 계획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기도하고 있는 것은 엘리베이터 설치와 함께 건물 증축을 위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상세하게 다음 소식지를 통해서 나누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함께 기도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늘 우리 주님의 평안을 소원하며,
이누가 목사 올림.
베데스다 병원 3층에 입원병실 공사가 진행중에 있다. 사진=이누가 선교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