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4일부터 11월 7일까지 식당에서 식사한 사람
귀넷, 뉴턴, 록데일 보건소(GNR Public Health)는 15일, 로렌스빌 지역 Lolita’s Bar and Grill(472 Buford Dr, Lawrenceville)에서 A형 간염 감염 사례가 발생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10월 24일부터 11월 7일까지 식당에서 식사한 사람들은 감염에 노출되었을 수 있으므로 의료 서비스 제공자나 귀넷 카운티 보건부에 문의하여 질병 예방을 위해 A형 간염 백신이 필요한지 확인해야 한다.
귀넷 카운티 보건부에서는 보험 상태에 관계없이 A형 간염 백신을 노출된 개인에게 본인부담금 없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A형 간염은 발열, 황달, 구토, 식욕 저하, 복부 불편감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일부 심각한 경우에는 입원이 필요할 수 있다. 증상은 노출 후 2~7주에 나타날 수 있으며 최대 6개월까지 지속될 수 있다.
- A형 간염 예방 접종: 이전에 백신을 받지 않은 경우 노출 후 14일 이내에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한다. 이미 백신을 받았거나 이전에 A형 간염에 걸린 적이 있는 경우에는 추가 접종이 필요하지 않다.
- 손 씻기: 비누와 따뜻한 물로 손을 자주, 철저하게 씻으세요. 특히 화장실 사용 후와 음식을 준비하기 전에는 더욱 중요.
- 건강 모니터링: 노출 후 최대 50일 동안 A형 간염 감염 증상이 있는지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Lolita’s Bar and Grill은 보건부의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레스토랑 내부의 청소 및 소독을 강화했다. 민감한 직원들을 위한 예방접종 일정도 마련되었으며 A형 간염 예방교육이 실시되었다.
혹시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담당 의료 서비스 제공자나 귀넷 카운티 보건부 770-339-4260으로 연락 또는 영업시간 이후에는 404-323-1910 또는 866-PUB-HLTH로 전염병학자에게 연락할 수 있다.
한편 A형 간염에 대한 추가 정보는 귀넷 카운티 보건부 웹사이트(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