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month! 우리 주님의 능력으로 2026년 새해를 풍성한 의료캠프로 활기차게 시작을 합니다.
가장 먼저 소개하는 캠프는 23일에 있었던 백내장개안캠프입니다. 우리 베데스다안과에서 근무를 하는 닥터 마르코가 집도의가 되어 41명의 수술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수술을 진행한 닥터 마르코, 닥터 라파엘과 우리 안과 수술팀, 그리고 후원을 해 주신 L집사님(뉴욕)께 감사드립니다.
백내장 수술캠프에 참가하시는 분들의 사연을 들어보면 늘 가슴이 먹먹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이는 도냐 Ana Castilla(59)입니다. 이분은 10년이 넘도록 제대로 보지 못하고, 최근 4년 정도는 앞을 전혀 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10여 년 전에 눈이 잘 보이지 않아서 안과 의원에 방문을 했다고 합니다. 백내장 진단을 받고 수술을 권유받았는데, 수술비용이 이분들의 형편상 바로 마련될 수 있는 액수가 아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가정은 7년이 넘도록 조금씩 모아서 7년전에는 거의 수술비를 모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하필이면 이때 남편이 두 도시간에 territorial conflict으로 인한 총격전에서 사망했다고 합니다. 도냐 아나는 하는 수 없이 그동안 모아온 백내장 수술을 받을 돈을 남편의 장례식에 사용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눈은 앞을 전혀 보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남편 없이 다시금 재정을 모을 엄두를 내지 못하면서 지내오다가, 저희 베데스다 백내장개안수술 캠프 듣고 찾아온 것입니다. 그리고, 수술을 받고 두 준의 시력이 온전히 회복이 되었습니다. 다시 보게 되었을 때 이분은 눈물을 흘리면서 우리 주님의 은혜를 감사했습니다.
여러분의 기도와 후원은 이렇게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꿉니다. 그런데, 이렇게 육신의 시력만이 회복이 되는 것이 아니라, 백내장개안수술캠프를 통해서 이 분들은 자신들의 삶 속에서 늘 동행하시며 은혜를 베푸시는 우리 하나님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그 확신 이 분들은 두려움 없이 힘있게 살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베데스다에서 다음 백내장개안수술 캠프는 3월 5일에 진행되며, 기도하기로는 100명의 영혼을 밝히는 시간이 되길 기도하고 있습니다. 함께 기도 당부드립니다.
두번째 의료캠프 소식은 26일 부터 28일까지 3일간에 걸쳐서 진행된 내시경/ 장내시경 캠프입니다. 이 내시경 캠프는 우리 위장관내과의사인 닥터 다리오와, 섬터감리교회에서 오신 닥터 미치와 제니퍼 그리고 우리 외과 수술팀이 함께 진행을 했습니다. 3일동안에 우리는 49건의 시술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 캠프동안에 많은 이들이 질병의 초기단계에서 병을 발견하고 치료를 할 수 있었지만, 몇 명의 환자들은 매우 진행된 식도암과 대장암등이 발견되어서 많은 아타까움을 주었습니다. 이후 수술을 담당할 닥터가 병변부위를 잘 찾을 수 있도록 잉크로 타투잉까지 하는 시술을 진행했습니다. 시술을 행한 닥터 미치, 닥터 다리오, 마취를 담당해준 닥터 가비, 그리고 우리 외과 수술팀에 감사드립니다.
내시경 캠프역시 앞으로는 일년에 네번정도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내시경 캠프는 수면 내시경으로 진행되어서, 마취과 의사와 위장관 의사에게 사례를 해야 합니다. 물론 외부에서 선교를 오신 의사들은 무료로 시술을 합니다. 이번에 진단을 받은 모든 이들이 향후 치료과정속에서 온전하신 우리 주님의 힐링이 임하시길, 그리고 계속해서 내시경 캠프가 진행되도록 위해서 계속해서 기도 당부드립니다.
세번째 캠프는 19일에 있었던 익상편 Camp입니다. 익상편은 눈앞에 조직이 자라나서 동공을 가리면서 시력을 저하시키는 질환입니다. 이번 Pterygium Camp는 우리 안과의사인 Dr. MariaJose가 진행을 했고 총 10건의 익상편수술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수술을 진행한 우리 닥터 마리아호세에게 감사하고, 수술을 받은 모든 이들이 우리 주님의 은혜 가운데 온전한 회복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네번째는 순회진료캠프들입니다. 썸터감리교회팀이 오셔서 네번에 걸쳐서 오지 마을들을 돌아다니면서 진료와 치료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와 함께 한번은 베데스다 자체적으로 의료/치과/안과 순회진료를 감당했습니다. 썸터감리교회 선교팀은 4일동안의 순회진료를 통해서 900여명을 진료했고, 하루동안 저희 자체적으로 진행한 순회진료에서는 400여명의 환자들을 진료할 수 있었습니다. 수고를 해 주신 썸터감리교회선교팀과 또 베데스다 스태프와 자원봉사를 해 준 우리 과테말라의사, 치과의사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 순회진료들은 오지에 위치한 마을들을 다니며 의료사각지대에 살아가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의료서비스와 약품을 공급합니다. 이와 함께 오지순회진료의 가장 중요한 점은 힘들고 아픈 이들의 삶에 하나님께서는 이분들을 잊지 않고 항상 당신의 가슴에 품고 기억하시고 돌보신다라는 것을 확실하게 증거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힘든 삶에서도 하나님의 만지시고 회복하심을 경험하며 소망가운데 힘있게 살아가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우리 힐링과테말라의 순회진료사역을 잊지 말고 기도 당부드립니다.
두번째 소식은 베데스다병원 확장공사의 업데이트를 드립니다. 한달 반여 동안의 건축사 사무실과의 미팅끝에 드디어 베데스다확장공사의 플로어플랜과 rendering image가 나왔습니다. MEP (mechanical, electrical, and plumbing) installation drawings를 마무리하기에는 아마도 앞으로도 한달 반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이 도면이 나오면 건축허가를 얻어서 공사가 시작이 될 것인데, 가장 빠른 일정으로 잡을 때 4월 초순에나 공사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건축공사는 2단계로 나누어서 진행을 할 계획인데, 1단계 공사로는 기초와 6층까지 뼈대공사, 엘리베이터를 포함한 2층까지 마무리 공사를 일단계로 잡고, 2단계공사로는 지하실과 나머지 네개의 층을 마무리하는 단계로 나누어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예상되는 예산은 1.8 million US dollar이며 일단계 공사에 소요되는 재정이 약 1 million US dollar입니다. 이를 위해서 기도와 후원을 당부드립니다.
우리 주님의 평안을 기도하며,
과테말라에서 이누가선교사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