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KASBUSA) 주최로 “2024 차세대 소상공인 멘토링 컨퍼런스”가 오는 8월 23일(금)부터 24일(토)까지 플로리다 올랜도의 햄튼인 스위트 바이 힐튼 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차세대 한인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고, 그들의 주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네트워킹의 기회를 마련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미주 전역에서 활동 중인 총연 소속 14개 지회의 회원 50여 명과 UCF(중앙플로리다대학) 한인학생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멘토로 나서, 소상공인들이 성공적으로 주류 사회에 진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멘토링 세션에서는 ΔApplaSo Software Company의 이준일 대표 ΔCanadian Aviation Electronics의 프로그램 매니저 장준 ΔJKang Legal, P.A.의 강지니 대표 변호사 등이 강사로 참여해, 차세대 소상공인들에게 일자리 전망, 인터뷰 노하우, 스펙 쌓기, 포트폴리오 및 이력서 작성 등 실무적인 조언을 전할 계획이다. 특히, 멘토들은 자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상공인 실무와 네트워크 강화에 관한 전문지식도 나눌 예정이다.
장마리아 총회장은 “이번 멘토링 컨퍼런스는 한인 차세대 소상공인들이 미국 주류 사회에서 당당히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중요한 자리”라며, “참석자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실질적인 배움을 얻고, 그들의 비즈니스와 커리어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멘토링 세션 외에도 제3차 정기총회 및 이사회가 함께 열리며, 정기총회에서는 2023년 결산보고와 함께 주요 안건들이 논의될 예정이다. 또한, 2024년 바이든 대통령 사회 봉사상 전수식도 함께 진행되어, 미국 시장 진출과 사회 봉사에 헌신한 임원들과 학생들에게 대통령 황금 봉사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차세대 한인 소상공인들에게 귀중한 배움의 기회와 더불어 주류 사회에서의 성공을 위한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917-747-3593 / admin@kasbusa.com
행사장: 5460 Gateway Village Cir, Orlando, FL 32812
윤수영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