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스타디움에서… 총 8경기
2026년 국제축구연맹(FIFA)가 애틀랜타 지역에서 700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이 대회는 세계적인 축구 클럽 32개 팀이 참가하며, 그 중에는 레알 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시티와 같은 유명 팀들도 포함된다. 월드컵 준결승전 1경기를 포함해 모두 8개 경기가 애틀랜타 다운타운 메르세데스-벤츠 스타디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지원할 자원봉사자가 필요하다.
FIFA 클럽 월드컵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려면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자원봉사자는 최소 18세 이상이어야 하며, 영어를 능숙하게 구사하고 범죄 경력 검사를 통과해야 한다. 또한, 2개 국어를 구사하는 자원봉사자는 우대되며, 특별한 경험은 요구되지 않는다. 자원봉사자는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업무를 맡게 되며, 경기를 무료로 관람할 수는 없지만, 역사적인 스포츠 이벤트의 일원이 되는 기회를 갖게 된다.
2025년 FIFA 클럽 월드컵은 2026년 FIFA 월드컵을 앞두고 개최되는 중요한 대회로, 애틀랜타는 이 대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2026년 월드컵에서 몇몇 경기가 애틀랜타에서 열릴 예정으로, 이번 대회가 그 전초전 역할을 하며 도시의 국제적인 위상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애틀랜타에서 FIFA 클럽 월드컵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FIFA 공식 자원봉사 신청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주요 경기 일정
- 6월 16일 – 첼시 vs. 클럽 레온
- 6월 19일 – 인터 마이애미 vs. FC 포르투
- 6월 22일 – 맨체스터 시티 vs. 알 아인 FC
- 6월 29일 및 7월 1일 – 16강전
- 7월 5일 – 8강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