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미국 식품의약국(FDA)트위터 캡쳐
씨밀락, 알리멘툼, 엘레케어, 유아용 분유 리콜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유아의 심각한 감염과 관련이 있는 특정 분말 분유 사용에 대해 소비자에게 경고했다고 18일 wsb-tv가 보도했다.
FDA는 “2021년 9월 20일부터 2022년 1월 11일까지 미시간주 애보트 뉴트리션 (Abbott Nutrition)의 스터지스(Sturgis)시설에서 생산된 3종류의 가루 유아용 조제분유가 최근 세균 감염과 관련된 유아 질병에 대한 4건의 소비자 불만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FDA는 지난 17일 보도 자료를 통해 “이번 리콜이 Similac, Alimentum 및 EleCare의 특정 분말 분유 사용에 대해 영향을 미친다”면서 “크로노박터 사카자키 와 살모넬라 뉴포트 감염에 대한 불만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미네소타, 오하이오, 텍사스에서 사례가 보고되었으며 크로노박터가 한 사례에서 사망에 기여했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것은 진행 중인 조사이며 회사는 잠재적으로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의 자발적 회수를 시작하기 위해 FDA와 협력하고 있으며 FDA는 계속 조사 중이며 추가 소비자 안전 정보가 제공되면 이 권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FDA는 리콜된 Similac, Alimentum 또는 EleCare 제품의 ◁코드의 처음 두 자리 22~37 ◁컨테이너의 코드에는 K8, SH 또는 Z2가 포함 ◁만료 날짜는 2022년 4월 1일(2022년 4월)등의 분말 유아용 조제분유를 사용하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다.
FDA 프랭크 이아나스 식품 정책 및 대응 부국장은 “이 제품은 우리나라의 많은 신생아와 영유아의 유일한 영양 공급원으로 사용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이러한 박터리아 감염 보고에 대해 FDA는 깊은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이시설에서 생산되는 유아용 조제분유를 포함하는 이러한 제품과 관련된 불만을 조사하기 위해 파트너와 열심히 노력하고있으며 이 안전 문제를 가능한 한 빨리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씨밀락은 부모가 자신의 제품이 리콜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링크)를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