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응우옌 상원의원 새로운 회장 겸 최고 경영자
AAPI Victory Fund는 2024 선거를 위해 조 응우옌(Joe Nguyễn)을 새로운 회장 겸 최고 경영자로, Linh Nguyễn을 새로운 부회장 겸 최고 운영자로 임명했다고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했다.
이들은 AAPI Victory Fund를 공동으로 이끌며, 2024 선거와 그 이후의 아시아계 태평양 섬민 및 하와이 원주민(AANHPI) 유권자 권자 동원을 강화하고 정치적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이 조직의 목표는 “2024 선거와 이후의 정치적 파워를 강화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Brad Jenkins는 AAPI Victory Fund에서의 1년 반을 역할을 마치고 다른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조 응우옌은 난민 출신으로, 워싱턴 주 34구의 상원의원이며, 워싱턴 주 상원에서 선출된 첫 베트남계 미국인이다. 그는 기후 변화에 대한 영향력 있는 인물로 성장했며, AANHPI 커뮤니티와 관련된 세금 개혁, 학생 대출 완화, 형사 사법 개혁 등 중요한 사회 정의 원칙을 주도했다.
Linh Nguyễn은 텍사스에서 활동하는 유명한 AANHPI 옹호자 및 정치 지도자로, RUN AAPI의 사무 총장을 맡았으며, 버니 샌더스, 코리 부커, 베토 오루크의 캠페인에서도 일한 경력이 있다. Linh Nguyễn은 AANHPI 커뮤니티와 관련된 청소년 투표 전략 개발에 특화되어 있으며, AAPI Victory Fund의 혁신적인 작업을 이끌어낼 것이다.
AAPI Victory Fund의 창립자 겸 회장인 Shekar Narasimhan은 “우리는 2024 선거를 국가적으로 중요한 시점으로 보고 있다”며 “AAPI Victory Fund는 Joe Nguyễn과 Linh Nguyễn이 경험과 에너지를 가지고 이 싸움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조 응우옌은 “AANHPI 커뮤니티의 힘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열정적인 팀과 함께 일할 수 있어 영광이다. 함께 밝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며, AANHPI 유권자들의 목소리가 들리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Linh Nguyễn은 “AAPI Victory Fund와 함께 AANHPI 커뮤니티 내에서 정치적 힘을 구축하는 데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함께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며 더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API Victory Fund의 새 리더십 팀은 이 조직의 다문화적인 이사회와 역량 있는 직원들과 함께 AANHPI 정치 운동을 전국적으로 확장하고 새로운 유권자들을 참여시킬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