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과기협 ‘과학, 기술 및 사회를 위한 AI’ 주제로

다니엘 리·정수연 교수 초청 온라인 간담회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김영기)가 명사 초청 네번째 시리즈로 ‘코넬대학교 전기컴퓨터공학부 다니엘 리(이동률)교수와 뉴욕 신경과학부정수연 조교수와의 대화’를 개최한다.

오는 2월9일 오후 8시30분(동부시간) 열리는 간담회는 ‘과학, 기술 및 사회를 위한 AI’를 주제로 온라인 줌 플랫폼으로 진행된다.

다니엘 리 교수는 2018년 삼성리서치 부사장으로 선임돼 삼성전자가 설립한 글로벌 인공지능(AI) 연구센터의 센터장을 맡고 있으며 지능형 로봇 시스템의 모델로 생물학적 시스템을 사용함으로써 컴퓨터 및 기타 인공시스템이 정보를 처리하는 속도와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연구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는 현재 신경정보처리시스템(NIPS)과 인공지능발전협회(AAAI) 의장이며 2018년 KSEA 올해의 엔지니어상을 수상한바 있다.

정수연 교수는 2017년 하버드 대학에서 응용 물리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MIT 대학의 뇌 및 인지과학(Brain and Cognitive Science)의 연구원과 콜롬비아 대학의 이론신경과학센터(Center for Theoretical Neuroscience) 연구원을 지냈다.

정 교수는 통계 물리학, 응용 수학 및 기계 학습(Machine Learning)의 원리와 방법을 사용해서 뇌와 인공신경망의 정보 처리 메커니즘의 연구자로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이번 간담회는 온라인 등록없이 행사 당일 온라인 줌(링크)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간담회 후 온라인 추첨을 통해 참가자 4명을 선정하여 아마존 기프트 카드(1등: $100, 2등: $50, 2등: $25)를 전달해 준다. 이 추첨에 참여 하려면 이벤트 시작 전에 itm@ksea.org 로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문의: itm@ksea.org

윤수영 대표기자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