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양희찬 님 심정지로 별세… 향년97세
주택 전문 융자업체 모기지맥(Mortgage Mac) 표정원 융자 대표의 부친인 고(故) 양희찬(Edward Heechan Yang) 님이 지난 5월 15일(수) 새벽 12시경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 향년 97세.
1928년 1월 1일 황해도 황주에서 태어난 고인은 평생을 성실과 신앙으로 살아왔으며, 도미 후에는 딸과 함께 조지아주에서 거주해왔다. 최근까지도 건강하게 생활해오셨으나, 일주일 전 폐렴 증세로 입원해 치료를 받던 중 고령으로 인해 심정지가 발생하며 가족 곁을 떠났다.
양희찬 님은 한국 영화계의 기술적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원로 기술자로, 1960~70년대 당시 거의 모든 영화의 더빙과 현상 작업을 독점 수행한 대한녹음실의 운영자였다. 특히 거장 신상옥 감독과도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으며, 그 시절 한국 영화산업의 기술적 기반을 다지는 데 크게 기여했다.
무엇보다도 평소 치매를 앓고 있는 아내를 정성껏 돌보며 가족에 대한 사랑을 몸소 실천해온 자상한 남편이자 아버지였다. 고인은 가족과 지역사회에 신앙과 성실함으로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어왔다.
장례미사는 오는 20일(화) 오전 10시, 둘루스에 위치한 성 김대건 성당(St. Andrew Kim Catholic Church)에서 거행된다. 장례미사를 통해 고인의 삶을 기리며 유가족과 지인들이 함께 애도의 뜻을 나눌 예정이다.
표 대표는 “오래도록 살아주셔서 감사했고, 우리 가족에게 든든한 뿌리가 되어주신 아버지의 삶을 사랑과 존경으로 기억하겠다”며 “모든 분들 덕분에 아버님이 은혜롭고 평화롭게 천국에 가셨다”고 전했다.
유가족으로는 미망인 양준애, 장남 양태규(자부 김영란 / 지선,지예), 차남 양명규(자부 김화정 / Kevin, Alvin, Gina), 장녀 표(양)정원(Kayla, Ethan) 등 슬하에 2남 1녀와 다수의 자손이 있다.
<고 양희찬임의 장례일정>
장례미사 일시: 2025년 5월 20일(화) 오전 10시
장소: 애틀랜타 성 김대건 한인천주교회
주소: 2249 Duluth Hwy, Duluth, GA 30097
문의: 770-318-4542
윤수영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