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제너레이션무브먼트 김종대 대표/ 사진=Jongdae Kim facebook
다들 애쓰셨습니다.
윤석열 당선인을 지지했던 분들에게는 축하를, 그렇지 않았던 분들에게는 위로를 전합니다.
윤석열 당선인은 목포역 광장 유세에서 본인이 “DJ 정신에 가깝고,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추구하는 김대중 정신을 구현”하겠다고 선언하였습니다. 이 선언이 진심이었길 바라고, 약속을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DJ 정신은 통합과 평화입니다.
그렇기에 할아버지는 권력에 의해 수차례 죽음의 경계를 넘나들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복이 아닌 용서와 화합의 길을 택하셨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국내 정치에서도, 남북관계에서도, 외교에 있어서도 과거의 적대적인 관계를 극복하여 협력의 관계로 변화시킬 수 있었고 이 전에는 상상할 수 없던 새로운 길들이 열릴 수 있었습니다.
비록 보복의 정서가 윤석열이라는 인물을 대권으로 이끌어 내었지만, DJ 정신으로 이 정서를 통합과 화합의 정서로 변화시키는 대통령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햇볕정책 또한 윤 당선인이 말한 ‘시장경제’를 통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추구하는 전략이고 정책이었습니다. 저는 갈등을 고조시키는 것이 아닌, 한반도 평화를 위해 힘써 일하는 보수정당 대통령을 꼭 보고싶습니다.
시장경제의 가치를 중시하시는 만큼, 끊어진 남북경제협력을 반드시 되살림으로써 그 가치를 통해 평화 또한 지켜내시고 북한과의 관계 또한 발전해내시길 바랍니다.
윤석열 정부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이제 열심히 온 국민을 섬겨주시고, 꼭 말씀하신대로 DJ 정신을 구현하여 국민통합과 남북화해, 통일에 크게 기여한 대통령으로 기록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