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레이싱의 01번 캐딜락 V-시리즈.R이 지난 12일(토) 미쉐린 레이스웨이 로드 애틀랜타에서 열린 제27회 모튤 쁘띠 르망에서 두 바퀴 뒤진 상황을 극복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7번 포르쉐 펜스케 모터스포츠의 포르쉐 963은 2024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 그랜드 투어링 프로토타입(GTP) 클래스에서 시즌 챔피언을 확정했다.
칩 가나시 레이싱이 운영하는 01번 캐딜락은 드라이브 스루 페널티로 인해 초반에 후순위로 밀려났으나, 세바스티앙 부르다이, 렝거 반 데르 잔데, 스콧 딕슨의 협력으로 경기 중반에 선두로 복귀했다. 특히, 경기 종료 15분을 남기고 반 데르 잔데가 6번 포르쉐의 닉 탠디를 과감하게 추월하며 승부를 결정지었다.
경기 막판에는 차량의 헤드라이트가 꺼지기 시작하는 아찔한 순간이 있었지만, 반 데르 잔데는 한 개의 전조등을 켜놓은 채 2.948초 차이로 탠디를 따돌리며 체커기를 통과했다.
한편, 7번 포르쉐 펜스케 팀은 3위로 경기를 마쳤지만, IMSA 미쉐린 내구레이스 컵에서 GTP 팀, 드라이버, 제조사 부문을 모두 석권하며 시즌 챔피언에 올랐다.
그랜드 투어링 데이토나(GTD) 클래스에서는 알버트 코스타 발보아가 34번 컨퀘스트 레이싱 페라리 296 GT3를 몰고 우승을 차지했다. 그는 78번 포르테 레이싱의 람보르기니 우라칸 GT3 EVO2의 로리스 스피넬리를 0.718초 차이로 제치며 선두에 올랐다.
그랜드 투어링 데이토나 프로(GTD PRO) 클래스에서는 조던 페퍼가 19번 아이언 링스 우라칸 GT3 EVO2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우승을 안겼다. 하지만 로스 건의 23번 하트 오브 레이싱 팀 애스턴마틴과 62번 리시 컴페티치오네 페라리의 다니엘 세라 간의 접전이 주목받았다. 건은 2위를 차지해야 드라이버와 팀 챔피언십 타이틀을 확보할 수 있었으나 세라를 추월하지 못하면서 77번 AO 레이싱 포르쉐가 단 4점 차이로 GTD PRO 타이틀을 차지했다.
르망 프로토타입 2(LMP2) 클래스에서는 미켈 옌센이 11번 TDS 레이싱 ORECA LMP2 07을 몰고 마지막 재출발에서 선두를 탈환해 우승을 차지했다. 4위를 기록한 52번 인터 유로폴 팀의 닉 불레와 톰 딜먼은 LMP2 챔피언십 타이틀을 획득했다.
마지막으로 그랜드 투어링 데이토나(GTD) 클래스에서는 57번 윈워드 레이싱 메르세데스-AMG GT3가 팀과 드라이버 챔피언십을 조기 확정지었다. 필립 엘리스와 러셀 워드가 공동 드라이버로 출전한 이 차량은 GTD 레이스에서 9위를 기록하며 타이틀을 확보했다.
모튤 쁘띠 르망은 이번 시즌의 피날레를 장식하며 레이싱 팬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들을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