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CS, 생후 6개월∼5살 미만 코로나 백신 무료접종

화이자 6개월~4세 3회, 모더나 6개월~5세 2회

팬아시안커뮤니티센터(대표 김정하 CPACS)가 6개월 이상의 어린이의 백신접종을 독려했다.

지난 6월22일 5세 미만 영유아를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지난 6월 18일 생후 6개월~5살 미만 영유아에 대한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접종을 최종 승인했다.

기존에는 5세 이상만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 승인을 받아 접종할 수 있었지만, 이제 생후 6개월 이상으로까지 접종 대상자 범위가 확대된 것이다.

영아와 어린이의 코로나19는 일반적으로 심각하지 않지만 간혹 심각한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

6개월에서 4세 사이의 어린이들은 모든 어린이들 중 응급실 방문 및 입원 비율이 가장 높다.

백신 접종을 받은 어린이가 여전히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지만, 질병은 더 경미할 것이라며 자녀가 백신 접종을 받을 때, 가족 구성원과 친구들, 특히 고위험군일 수 있는 사람들도 보호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들은 백신이 효과를 나타내려면 ◀화이자=6개월 – 4세 어린이 – 3회/5세 어린이-2회 ◀모더나=6개월 – 5세 어린이 – 2회 등 모든 접종 횟수를 완료해야 한다.

유아에게 흔히 나타나는 부작용은 ◁주사 맞은 부위의 통증  짜증과 울음 ◁졸음과 피로 ◁식욕 부진 등과 경미한 메스꺼움,구토,발열, 오한, 땀샘 부종 등이 보통 하루에서 이틀 지속된다.

이것은 신체가 보호 기능을 구축하고 있다는 정상적인 신호이다.

백신접종은 무료이며 보험 또는 이민 신분에 관계없이, 미국에 거주하는 모든 사람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자녀가 자격이 있는지 알아보려면 게시물을 확인한 후 770-936-0969로 문의하면 된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