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26 학년부터 사립학교 교육비 지원합니다

조지아 프라미스 장학금 2025년 7월 본격 시행

2025-2026 학년부터 조지아 주에서 새롭게 통과된 교육 선택법안(SB233)인 조지아 프라미스 장학금(Georgia Promise Scholarship)이 시행된다.

조지아 교육 지원 기관(GESA)은 새로운 장학금 제도인 조지아 프라미스 장학금의 정보를 제공하는 공식 웹사이트 mygeorgiapromise.org를 공개했다고 18일 발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자격을 갖춘 유치원부터 12학년까지의 사립학교 교육비를 연간 최대 6,500달러를 지원해 학비와 튜터링 서비스 등 다양한 교육 비용을 충당할 수 있도록 돕는다.

조지아 프라미스 장학금은 가정, 학교, 제공자들이 지원 자격과 신청 절차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미치 시바우(Mitch Seabaugh)프로그램 수석 부사장은 “mygeorgiapromise.org는 2025년 7월 본격적인 프로그램 출시를 앞두고, 학생과 가족들이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허브가 될 것”이라면서 “조지아 학생들이 각자의 필요에 맞는 교육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를 통해 학부모들은 조지아 교육 지원 기관에서 인증받은 교육자가 제공하는 사립학교 수업료, 튜터링 서비스 비용, 교과서 및 보충 자료, 치료 서비스(작업, 행동, 물리 및 언어 치료)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장학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연간 최대 500달러의 교통비 지원도 가능하며, 학년도에 사용되지 않은 금액의 최대 50%는 다음 학년도로 이월할 수 있다.

조지아 프라미스 장학금은 조지아 공립학교의 하위 25%에 해당하는 통학 구역에 거주하고, 연속 두 학기 이상 공립학교에 정규 등록된 학생(또는 유치원 입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부모는 최소 1년 이상 조지아 주민이어야 하며, 현역 군인은 예외로 적용된다.

프로그램은 현재 개발 단계에 있으며, 2025년 7월 정식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장학금의 지원서 접수는 2024년 11월 20일부터 12월 6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지원서를 제출하면,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조지아 프라미스 장학금웹사이트 mygeorgiapromise.org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promise.scholarship@gsfc.org로 문의하면 된다.

윤수영 대표기자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