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 22일 접수마감 코리안넷 개별 신청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2022년 한글학교 교사연수(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교사연수는 언택트 시대에 대응하는 한글학교의 온라인 교육 환경 내실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방식으로 Δ동영상 강의 수강 Δ실시간 원격 수업 Δ개별‧그룹 과제활동 등으로 시행된다.
참가 대상은 재외동포로서 한글학교에서 수업을 담당하고 있는 현직 교사와 현재 수업을 맡고 있는 교장과 교감도 신청할 수 있다.
연수기간은 1차 8월 15일~21일(225명), 2차 8월 24일~30일(225명) 총 두 차례로 나눠 실시될 예정이다.
연수내용은 Δ소양 교육=한국문화와 한국 역사, 한류 콘텐츠, 세계시민 교육 Δ교수(Teaching) 역량 강화=한국 언어문화, 교수기법 및 활동, 교육자료 활용법, 모의 수업 실습 및 전문가 피드백 수업 Δ네트워킹=분반 활동 및 네트워킹 등이며 동영상 강의 수업은 연수 기간 중 자유롭게 수강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코리안넷(www.korean.net)에서 개인별로 신청이 가능하며, 연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코리안넷과 스터디코리안(study.korean.net)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은 “한글학교의 역량은 한글학교 선생님들의 역량과 직결되는 만큼, 이번 교사연수에 많은 선생님이 참여해서 우리 동포 자녀들이 글로벌 코리안으로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82-64-786-0262 / hjm@okf.or.kr(하주미 교육사업부 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