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한인부동산협회가 ‘제2차 부동산협회 연장교육’을 1818클럽에서 실시했다. 사진=Newswave25
조지아한인부동산협회 제2차 연장교육 실시
조지아한인부동산협회(GAKARA, 회장 성경의)가 ‘제2차 부동산협회 연장교육(CE Class)’를 개최했다.
2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둘루스 소재 1818클럽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한 현 총무의 사회로 협회 임원 및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연장교육은 셉틱서비스 프로(Septic Service Pro)의 필립 케이트(Philp Cate) 총괄매니저가 “정화조 시스템의 인스펙션”을 주제로 올사우스 홈 인스펙션(All South Home Inspection)의 토미 김(Tommy Kim) 대표가 ‘홈 인스펙션’을 주제로 각각 강연을 펼쳤다.
셉틱서비스 프로 필립 케이트 총괄매니저는 “정화조가 처리하는 것은 우리의 일상 생활 중에 발생하는 오수 혹은 오물들로서 그 대표적인 예로 수세식 화장실이나 목욕탕, 주방 등에서 배출되는 것들을 들 수 있다”면서 “정화조 시스템에 따라3~5년마다 정화조를 펌핑할 것을 권장하며 정화조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도 정기적으로 검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셉틱 탱크 시스템의 연도별 변화, 셉틱 인스펙션을 받아야 하는 시기, 수리 및 정비 비용 등에 대해 설명했다.
올사우스 홈 인스펙션 토미 김 대표는 “주택 매매 중 매물의 상태를 점검하는 홈 인스펙션 절차가 있다”면서 “점검 결과에 따라 매매 계약이 취소되기도 하고 바이어가 셀러 측에게 수리 또는 수리비를 요청하는 방식으로 매매를 이어간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셀러의 인스펙션을 비롯해 신축건물, 안전 및 유지관리, 투자건물, 커머셜건물 등 각 종류별 인스펙션에 대해 설명하고 홈 인스펙터의 책임, 인스펙션 리포트 등에 대해 바이어와 셀러가 알아야 할 체크리스트 등도 자세히 설명했다.
한편 부동산협회는 올해 주요 행사로 오는 3월 지역사회 서비스를 비롯해 CE 클래스, 나눔 네트워크 나이트(NNN) 행사, 정기 총회, 골프대회친교모임, 총회 및 송년파티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협회 정회원 가입 문의는 이메일(usgakara@gmail.com)또는 회원관리부(404-543-7423)로 하면 된다.
윤수영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