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교 동남부협의회 ‘가이딩라이트 장학생 선발’

7월 6일 마감 2000달러 장학금 지원

재미한국학교 동남부 지역협의회(회장 선우인호)가 ‘2022 차세대 가이딩 라이트(Guiding Light) 장학생’을 선발한다.

올해로 세번째를 맞이하는 차세대 가이딩 라이트 장학생은 동남부 지역 소속 한국학교 졸업생으로 한국학교에서 2년이상 보조교사 및 교사로 봉사하고 차세대를 이끌어 갈 지도자 역량을 겸비한 한인 대학생에게 주어진다.

제출 서류는 장학금 신청서(마이트로소프트 워드), 한국학교 교장의 최종 서명이 들어간 추천서(교장, 담임교사 중 1인이 작성), 한국학교 졸업증 사본, 낙스 차세대 봉사상 또는 미국 대통령 봉사상 사본, 대학교 재학 증명서와 성적 증명서, 한국어 에세이 등이다.

에세이 주제는 ‘세계 속의 한류(K-wave)와 한국학교’로 오는 7월 6일까지 동남부 지역협의회 웹사이트(NAKS-SEKSA.ORG)로 신청하면된다.

선우인호 회장은 “코리안아메리칸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차세대을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 독지가의 후원으로 마련된 장학금”이라면서“장학생 선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혜자를 선발해 한 학생당 2000달러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학생 발표는 7월11일 개별 통보하며 시상식은 7월16일 오전 10시 가질 예정이다.

문의: seksascholar@gmail.com

윤수영 대표기자

2021 차세대 Guiding Light 장학생 수상식

2021 차세대 Guiding Light 장학생 수상식 단체사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