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1~22일 제42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비대면 개최
재미한국학교협의회(낙스)는 제42회 학술대회 및 정기 총회를 “한국학교가 중도하는 미래지형적 창의교육”라는 주제로 오는 6월 21일(금)-22일(토)까지 온라인(zoom)과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한다.
낙스측은 “NAKS 회원학교 교사들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재외동포 한인 차세대의 정체성 교육에 책임을 다하고 있는 교사들을 초대한다”면서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새로운 방법과 내용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학습자 중심의 교육’이라는 부제로 열리며 하루 전인 20일(목)에는 집중 연수가 진행된다.
한국어 교육, 역사, 문화 교육 분야의 유명 스타 강사들이 다수 참여하며 특히 음운 및 발음 교육, 형태 및 어문 규범, 한국어 문법 교육 등이 “한글학교 선생님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리즈로 구성된다. 또한 학교 형장의 경험담을 담은 “뻔뻔한 토요일! 한국학교로 고고!”, 흥미진진한 역사 수업, 효율적인 통번역 교수법,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다양한 강의, AI 인공지능을 활용한 학습 도구 소개, 다양한 문화 교육, 학급 운영의 노하우, 지역협의회 활동 소개, 그리고 흥미로운 학급 활동 소개 등 총 70여 개의 다양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정기 등록은 30일까지이며, 후기등록은 5월 12일까지 마감한다. 정기등록 시 등록비는 회원일 경우 50달러, 비회원은 100달러이며 후기 등록부터는 Late Fee 50달러가 추가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학술대회 등록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후기등록 마감일 5월 13일 이후로는 등록을 받지 않는다.
한편 이번 교사 연수는 재외동포청, 교육부, 국립국어원, 국립국제교육원, 국제한국어교육재단, 독도재단, 청주고인쇄박물관, 서재필기념재단,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등이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