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overnor Brian Kemp Facebook
등록금, 수수료, 교과서, 개인 교습 등 6,500달러 장학금 제공
브라이언 켐프 주지사는 23일 교육 시스템을 혁신하고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포괄적인 법안 SB 233에 서명했다.
이 법안은 학생들에게 등록금, 수수료, 교과서, 개인 교습 등 적격한 교육 비용에 사용할 수 있도록 6,500달러의 장학금을 제공한다. 또한, 공립학교에서 성적이 부진한 학생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부여하기 위해 학교 선택 우선권을 부여한다.
켐프 주지사는 “우리 주의 지속적인 성공에 있어 학생들의 삶과 교육, 미래를 보호하고 강화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며 “우리는 초중고 교육에 대한 모든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고 또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켐프 주지사는 다른 여러 법안에도 서명하여 교육 시스템을 향상시켰다. 이러한 법안에는 차터 스쿨 및 스쿨버스 안전, 사이버악몽 및 인터넷 사용에 관한 정책 등이 포함되어 있다.
켐프 주지사는 “이러한 성과는 주의회 의원들의 부지런한 노력과 추가 파트너들의 지원이 없었다면 달성할 수 없었을 것”이라며 “이러한 법안은 학생들과 교육기관의 안전과 번영을 증진하는 데 기여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애디 피어스 어머니인 애슐리 피어스의 열정적인 옹호 덕분에 법안이 통과되었다. 또한 다양한 의회 의원들의 협력으로 이러한 법안들이 실현되었다.
켐프 주지사는 SB 233과 함께 아래에 포함된 6개 추가 법안에도 서명했다.
- HB 318: 차터 스쿨 규정 변경 및 저소득층 자본 보조금 기준 변경.
- HB 409: 학교 시스템에 스쿨버스 안전 관련 지침 추가 및 차터 스쿨의 교육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역할 강화.
- HB 1122: 주립 차터 스쿨 및 지역 차터 스쿨에 교육감 및 교장을 위한 자금 지원 및 시간제 차터 스쿨 직원의 자녀가 부모가 가르치는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함.
- SB 351: 교육부와 지역 위원회가 소셜 미디어 정책 채택을 요구하고 미성년자 보호를 위한 사이버 안전 조치 강화.
- SB 395: 학교에 오피오이드 길항제 보유 및 공급에 대한 규정 추가 및 Wesley’s Law의 일부 내용 포함.
- SB 464: 교사를 위한 학교 용품 프로그램 구축 및 문해력 위원회 구성.
이번 법안 서명으로 켐프 주지사는 조지아주 교육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윤수영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