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슨스 초등학교 인터내셔널 나잇 열기
한복·태권도·한국 음식 등 K문화 인기몰이
지난 3일(월) 둘루스 소재 파슨스 초등학교에서 열린 ‘인터내셔널 나잇 (International Night)’ 행사에 조지아텍 사물놀이 클럽이 참가해 활기찬 영남사물놀이 공연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수백 명이 참석해 세계 각국의 문화와 전통을 함께 즐겼다.
한국 부스에서는 김밥, 떡볶이 등 한국 음식 시식 코너가 마련되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조지아텍 사물놀이 클럽은 서투르지만 진심을 담아 무대에 올라 전통 북과 꽹과리, 장구, 징의 리듬이 어우러진 흥겨운 공연을 선보였다. 관객들은 뜨거운 박수로 화답하며 한국의 전통 음악과 에너지를 함께 즐겼다.
또한 이승희 교수가 특별 게스트로 참여해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인 ‘골든'(Golden) 연주를 선보이며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해금의 고유한 음색이 행사장에 울려 퍼지자 관람객들은 숨을 죽이고 감상하며 큰 박수를 보냈다.
학교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우리 학생들의 놀라운 공연을 응원합니다”라며 참가 학생들의 열정적인 무대를 칭찬했다.
이번 인터내셔널 나잇은 다문화와 다양성을 존중하는 교육의 장으로, 지역사회의 학생과 학부모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윤수영 대표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