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주 주무장관실이 유권자들이 온라인으로 유권자 등록을 취소할 수 있는 새로운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이번 조치는 주로 타주로 이사한 유권자나 더 이상 유권자 등록을 유지하지 않으려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브래드 라펜스퍼거 주무장관은 29일 성명을 통해 “새로운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유권자들이 더 간편하고 신속하게 등록을 취소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 웹사이트는 특히 이사한 유권자들이 자신의 신원을 보호하고, 조지아 유권자 등록 데이터베이스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에는 유권자들이 등록을 취소하기 위해 카운티 선거 사무실에 직접 양식을 제출해야 했다. 그러나 이제 유권자들은 이름, 생년월일, 등록된 카운티, 운전면허증 번호 또는 주 ID 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해 간편하게 등록을 취소할 수 있다. 이 정보가 입력되면, 카운티 선거 관리자는 해당 유권자를 등록 명부에서 제거하게 된다.
이 웹사이트는 타주로 이사한 유권자뿐만 아니라 더 이상 등록을 원하지 않는 유권자, 그리고 사망한 유권자의 친척도 이용할 수 있다. 주무장관실은 또한 클로징 변호사와 부동산 중개인에게 이 링크를 제공하여 유권자 등록 취소가 이사 절차의 일부로 포함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조지아주에는 현재 800만 명이 넘는 등록 유권자가 있으며, 이 중 약 91만 4천 명의 유권자가 “비활성”(inactive) 상태로 등록되어 있다. 국무장관실은 지난해 약 18만 9천 명의 비활성 유권자 등록을 취소한 바 있다.
유권자 등록 취소 웹사이트는 cancelmyregistration.sos.ga.gov에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