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3일까지, 하얏트 플레이스 애틀랜타 에어포트 사우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회장 손용호)는 미국 내 한인 과학기술 지도자 양성과 2세 과학기술 전문가간 교류 증진을 위해 ‘2024청년 과학기술자 리더십 학술대회’를 3월1∼3일까지 애틀랜타 소재 하얏트 플레이스 애틀랜타 에어포트 사우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STEM 분야 한인 학부생을 위해 마련된 ‘카탈리스트(Katalyst)2024’는 젊은 과학자 및 기술자를 위한 한인 멘토십 및 리더십 몰입은 멘토링, 리더십 개발, 경력 계획 및 네트워킹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컨퍼런스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업계 및 비즈니스 전문가와 참가자, 일반인, 학생 등이 한 자리에 모여 미래인재 육성에 대해 토론하고, 네트워킹, 아이디어, 지식, 경험등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올해의 워크숍은 참가자들은 몰입형 경험의 혜택을 누릴 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서로 배우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KUSTI 코호트 커뮤니티에 가입하게된다. 또한 기조연설을 듣고 소프트 스킬에 중점을 두고 학부생에게 필수적인 주요 리더십 및 경력 개발 주제로 참가자들을 몰입시킬 예정이다.
본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선정된 프로그램 참가자 약 50명의 학부생 리더에게는 교통비 및 식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과 주애틀랜타총영사관(총영사 서상표)등이 후원하며 홈페이지(http:katalyst.ksea.org)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윤수영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