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2 학년 대상 학부모·학생 700여명 방문
한인타운과 가까운 귀넷카운티 피치트리 코너스에 위치한 명문 사립학교 ‘웨슬리안 스쿨(Wesleyan School)’ K~12 학년을 대상으로 교육에 관심있는 모든 학부모들을 초청해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
지난 6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3시30 분까지 오스틴 채플에서 진행된 오픈하우스는 학부모와 학생들 700여명이 방문해 역사적인 기록을 세웠다.
이날 행사에서 크리스 클리블랜드 교장은 “웨슬리안 학교는 무엇보다 성경에 맞는 크리스천 중심이면서 아카데믹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서 “학생들의 전인격적인 교육에 집중하며 단지 유명한 대학에 가는 것만이 목표가 아닌, 각 학생이 선택한 대학에서 실력을 갖춘 후 어른이 되어서 사회에 빛과 소금이 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학교의 목표”라고 연설했다.
Tengle Wang(12 학년)학생이 강단에 나서 감동적인 학교생활 소감 발표 후 학부모와 학생들은 학년별로 Δ저학년(K~4학년)=미술 전시, 악기 탐구, 과학 실험, STEM 활동 Δ중·고등학교(5학년~12학년)=태블릿, 컴퓨터 시연, STEM 디스플레이, 연극 연습 활동, 과학, 저널리즘, 밴드, 미술 수업 세션, 졸업앨범 작업 등 학생들의 활동을 보고 각 특별 활동 교사와 이사, 코치들과 만나 질의 응답시간도 가졌다. 또한, 한인 학부모를 위해 마련한 테이블에서는 한인 입학 송해순 담당자와 1:1 질문과 설명회를 갖았다.
송해순 담당자는 “학교의 목표는 각 학생들이 갖고 있는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기독교 신앙 안에서 광범위한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면서 “차별화된 수업 방식을 통해 옳은 판단과 지역 사회, 세계에서 가치 있고 유능한 사람으로 빛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웨슬리안 학교의 스포츠 활동 시즌 동안 훌륭한 코치들의 지도를 통해 스포츠맨쉽과 팀 플레이를 장려하며 대부분 7학년부터 타 학교와의 경쟁을 시작하고 고등학교부터는 대표팀 수준에서 경쟁한다.
수업 전 프로그램과 방과 후 프로그램은 K ~ 4 학년 / 5 학년 ~ 8 학년 / 9 학년 ~ 12 학년등의 각종 활동 프로그램은 학교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학교 총 학생 수는 1206 명으로 유색 인종 24%를 차지하고 있으며 각 학년별 성경 공부 150 명 정도, 학생대 교사 비율이 9:1 정도이다.
한편 원서접수는 25일이 마감이며 학교지원 및 입학절차 정보는 학교 웹사이트(링크)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인 입학 문의처 : 송해순 404-552 -8900
학교 웹주소 : www.wesleyanschool.org
윤수영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