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남 ‘TIME100 Impact Award’ 수상… 정신건강 강조

사진=Eric Nam Facebook

2023 TIME100 리더십 포럼 및 TIME100 Impact Awards가 지난 17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됐다.

TIME100은 원래는 세계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을 포함한 행사였지만, 이제는 글로벌 커뮤니티를 통해 글로벌 변화를 주도하는 플랫폼으로 과학자, CEO, 예술가, 활동가, 팝스타, 정치인 등 모든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리더들이 세계를 발전시키고 있다.

2022년 봄, 두바이에서 첫 선을 보인 TIME100 Impact Awards는 지속적인 노력과 업계와 전 세계의 미래를 형성하기 위한 특별한 노력을 기울인 리더들을 인정하고, 지속적인 영향력을 강조했다.

이 행사는 싱가포르 경제 개발 위원회(Singapore Economic Development Board)와 협력하여 개최됐으며, 주요 파트너로 Mastercard와 McKinsey & Company가 참여했다.

올해 수상자들 중에는 배우 케 후이 콴, K팝 아이돌이자 정신 건강 운동가인 에릭 남, 케냐의 기후 운동가이자 녹색 세대 이니셔티브(Green Generation Initiative)의 창립자인 엘리자베스 와투티, 볼리우드의 전설이자 활동가인 아유쉬만 쿠라나, 이라크계 미국인 여성 인권 운동가인 자이나브 살비 등 5명이다.

애틀랜타 출신 가수 에릭 남은 “이렇게 영감을 주는 수혜자들과 함께 글로벌 커뮤니티에서 작은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우리 모두가 개방적이고 솔직하게 말할 수 있다고 믿는 정신 건강에 대해 말한 공로로 TIME100 Impact Award를 수상하게 됐다”고 매우 놀라워했다.

에릭은 “정신 건강은 우리 존재의 모든 것의 시작이자 끝”이라며 “TIME 100상은 당신이 누구인지, 그리고 내가 누구인지만으로도 충분하다는 확증이다. 괜찮지 않아도 괜찮다는 것을 상기시켜주는 것, 이 엄청난 영광을 누리도록 격려해 준 TIME에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그는 10여년 전, 연예계에 도전하기 위해 뉴욕에서 빌딩 컨설팅 일을 그만두고 한국으로 이주했으며, 경력 초기에는 정신 건강 문제와 마주쳤지만 극복하고 성공을 찾아냈다. 형제인 Eddie와 Brian가 공동설립한 다이브 스튜디오(Dive Studio)의 ‘마인드셋(Mindset)’ 플랫폼을 통해 정신 건강을 다루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으며, 모두에게 자신을 받아들이고 포용하며 희망을 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