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PI 아웃리치 & 잉게이지먼트 미쉘 강 대표가 지난 23일에 개최된 미팬아시안 아메리칸 상공회의소(USPAACC) 남동부지부가 개최한 제7회 연례 갈라 행사에서 한인 최초로 ‘뛰어난 아시안 아메리칸(Outstanding Asian Americans)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아시안 아메리칸 비즈니스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인물에게 수여되는 영예로, 그녀의 열정과 헌신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미쉘 강은 미국 아시안 아메리칸 상공회의소(USPAACC)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아시안 아메리칸 비즈니스 커뮤니티를 더욱 활성화하고 있다.
USPAACC는 비영리 단체로, 아시안 사업주들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성장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시안과 소수 인종 사업주들의 성공을 촉진하고 아마존, AT&T, 뱅크 오브 어메리카, 구글, 웰스 파고, 조지아 파워-서던 컴퍼니 등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하여 아시안 아메리칸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미쉘 강은 이런 비즈니스 환경에서 아시안 아메리칸 비즈니스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쉘 강은 한인회 부회장, 애틀랜타 상공공회의소 대외부회장, 민주 평화 통일 자문회의 애틀랜타 협의회 및 동남부 한인회 연합회의 임원으로 활동하며 한인 사회와 아시안 커뮤니티 간의 협력을 촉진하고 아시안의 목소리를 높이 들려주는 역할을 해왔다.
2021년에 설립한 AAPI OUTREACH & ENGAGEMENT은 귀넷 카운티 경제 개발부, 교통부 등과 아시안 커뮤니티 스몰 비즈니스와 주민을 연결하고 정부, 비영리 단체, 회사들이 이민자 커뮤니티를 포함하는 행정과 사업을 펼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미쉘 강은 아시안 아메리칸 비즈니스 커뮤니티와 사회 활동을 통해 아시안 아메리칸 커뮤니티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며, 그녀의 열정과 헌신은 ‘Outstanding Asian Americans’ 상 수상으로 인정받았다.
윤수영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