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드 귀넷’ 마이크로 트랜짓…9일부터 시범운행

월-토요일까지 오전 6시-오후 8시 요금 3달러

귀넷 카운티 관리들은 지난 6일 오전, 노크로스에서 마이크로 트랜짓 서비스 ‘라이드 귀넷(Ride Gwinnett)’ 의 시범운영 개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귀넷 카운티 위원회 위원장 니콜 러브 헨드릭슨을 비롯한 지역 관계자들이 참석해 새로운 교통 서비스의 출범을 축하했다.

라이드 귀넷의 마이크로 트랜짓 시범 프로그램은 온디맨드 공유 차량 서비스를 통해 주민과 기업의 이동성을 향상시키고 접근성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서비스는 현재 스넬빌과 로렌스빌에서 운영 중이며,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노크로스와 게이트웨이85 커뮤니티 개선 지구로 확대되었다.

귀넷 카운티 니콜 러브 헨드릭슨 의장은 “마이크로 트랜짓 서비스는 귀넷 카운티의 교통 혁신을 대표하는 프로젝트”라며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주민과 방문객에게 편리하고 유연한 교통 옵션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게이트웨이85 커뮤니티 개선 지구의에모리 모르스버거 전무이사는 “이번 마이크로 트랜짓 시범 프로그램은 노크로스 시와 귀넷 카운티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안정적이고 저렴한 교통 수단을 제공할 것이다. 특히 직장으로의 출근과 지역 내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용자는 라이드 귀넷 앱을 통해 픽업 및 하차 장소와 시간을 설정하고, 탑승자 수를 지정할 수 있다. 서비스는 공휴일을 제외한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1회 이용 요금은 3달러로 책정되었다.

노크로스 크레이그 뉴턴 시장은 “라이드 귀넷의 시범운영은 노크로스 주민들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교통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 프로그램이 우리 도시의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시범 프로그램은 1년간 운영될 예정이며, 귀넷 카운티와  게이트웨이85(Gateway85)CID가 각각 44%의 자금을 지원하고, 나머지 자금은 노크로스 시에서 부담합니다. 향후 운영 성과에 따라 정식 서비스로 확대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RideGwinnett.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라이드 귀넷 앱을 통해 서비스 예약이 가능하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