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2022년 기아 텔루라이드
3년 연속 선정, 전년 대비 25% 증가
2022년형 기아 텔루라이드가 ‘가족을 위한 최고의 3열 SUV(Best 3-Row SUV for Families)’로 선정됐다.
기아 미국판매법인(KMA)은 22일 텔루라이드가 뉴스 앤 월드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가 선정한 ‘가족을 위한 최고의 차(Best Cars for Families)’에 3년 연속 이름을 올리는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기아 미국판매법인 COO스티븐 센터(Steven Center)는 “U.S. News가 다시 한번 텔루라이드의 가족 친화적인 편리한 기능과 안정성에 대한 가치를 인정했다”면서 “텔루라이드 3열 SUV는 다양한 첨단 안전 기능과 편의사양, 넓은 실내 공간, 그리고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을 제공하며 가족을 위한 SUV로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U.S. News는 미니밴에서 하이브리드까지 ‘가족을 위한 최고의 차’를 선정하기 위해 자동차 전문 리뷰, 안전 및 신뢰성 등급, 좌석 및 화물 적재 공간, 가족 친화적인 기능을 기반으로 96대의 차량을 평가했으며, 이 중 9대를 선정했다.
텔루라이드 고객층의 90%가 가족을 위한 차량용으로 구매하고 있으며, 최대 8명의 승객이 탑승할 수 있는 넓고 편리한 실내 공간은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제공하고 있다.
U.S. News 베스트 카의 짐 샤리피(Jim Sharifi) 편집장은 “기아 텔루라이드는 모든 부문에서 가족용 SUV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며 올해로 3년 연속 ‘가족을 위한 최고의 3열 SUV’ 상을 수상했다”며 “가족용 차량으로서 여러 가지 안전 및 첨단 기능은 물론 편안한 좌석과 넓은 화물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강력한 신뢰성 등급과 파워트레인 품질 보증 또한 장기간 텔루라이드 를 소유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텔루라이드는 전년 대비 25% 증가한 9만3705대가 판매되었고, 2022년 1-2월 첫 두 달 동안에는 텔루라이드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9% 증가하며 지속적인 판매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