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넷과기고 올해도 조지아 최우수 고교 1위 선정

사진=The Gwinnett School of Mathematics, Science and Technology

US뉴스&월드리포트 발표 노스귀넷·피치트리릿지 고교도 ‘우수’

조지아주의 귀넷수학과학기술고등학교(GSMST, 귀넷과기고)가 연이어 11번째로 조지아주 1위, 전국 19위를 차지했다.

교육 전문 매거진 US뉴스&월드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2023년 전국 최우수 고등학교’ 순위에는 50개 주와 컬럼비아 특별구의 약 25,000개 공립 고등학교에 대한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다. 약 1만8,000개의 학교가 주정부 평가 성과와 학생들의 대학 진학 준비 정도를 기준으로 다양한 평가 항목을 고려하여 순위를 매겼다.

조지아주 내에서의 상위 10개 고등학교 중에서는 귀넷 과학고뿐만 아니라 컬럼버스 고등학교, 데이비드슨 마그넷 스쿨, 디캡 스쿨 포 더 아츠, 램버트 고등학교 등이 순위에 포함되었다.

전국적인 평가에서는 얼리 칼리지가 1위를 차지하고, 인디애나주 시그니처 고등학교 2위, 플로리다주 SAS(School for Advanced Studies)3위, 네바다주 데이비슨 아카데미 4위, 버지니아주 토머스 제퍼슨 과학 기술 고등학교 5위가 상위권에 포함됐다.

조지아주 순위에 귀넷 카운티의 12개 고등학교 중에서 귀넷 과학고 외에도 노스귀넷 고등학교(12위), 브룩우드 고등학교(28위), 피치트리릿지 고등학교(34위), 밀크릭 고등학교(37위) 등이 상위 순위에 포함됐다.이 항목들은 대학 진학 준비 상태, 읽기와 수학 능력, 소외된 학생 성과, 대학 커리큘럼의 다양성, 졸업률 등을 평가했다.

윤수영 대표기자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