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FDA Website
리들 프로즌 시금치 ‘리스테리아’ 검출
지난 몇 달 동안, 정부뿐만 아니라 회사들에 의해 발표된 눈에 띄는 식품 리콜이 꾸준히 떨어지고 있지만 최근 리콜 된 식품들을 알아보자. FDA(미국 식품의약국)는 웹사이트를 통해 다음과 같이 공식 보도자료를 공유했다.
최근 리콜 조치 중 하나는 리들(Lidl)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리들 프로즌 시금치이다. 이 리콜은 특정 그룹의 사람들에게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인 리스테리아 모노시토제네스(Listeria monocytogenes) 이다. 정기적인 검사에서 리들 프로즌 시금치 12온스 포장지에서 리스테리아가 검출되었다.
적어도 9개 주에 걸쳐 리들에서 이 냉동 제품을 판매했다. FDA (website)는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조사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이번 리콜에서 12온스짜리 냉동 시금치의 폴리 봉투에 로트 번호가 R17742 또는 R17963이다. 또한 제품의 유효기간은 2023년 9월 10일이다
그리고 릴리스 스위츠도 며칠 전에 자진해서 7온스짜리 페퍼민트 향료 베이킹 칩 18,855상자를 회수하겠다고 발표했는데 신고되지 않은 콩 레시틴이 들어있을수도 있어 미국 식품의약국 또한 릴리 스위츠 리콜에 관한 보도자료를 공유했다.
회사는 이 제품을 계절 한정 상품으로 판매했으며 월마트에서만 판매했다고 밝혔다. 릴리스위츠는 18,855개의 페퍼민트 향료 베이킹 칩 케이스와 관련된 리콜을 발표했다. 리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hared a press releas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포피스 인터내셔널( Poppies International )은 지난해 말 다양한 종류의 크림 퍼프 제품을 포함한 디저트 리콜(press release )을 발표했다.
회사 측은 생산 과정에서 금속 파편이 발견돼 리콜을 실시했다. 몇 주 후, 첫 번째 발표에 포함되지 않은 더 많은 크림 퍼프를 포함하도록 리콜을 확대했다. Taste of Inspirations Creme Puffs 30ct 컨테이너(UPC 7 25439 99597 9; L2I5021; Best Before Date 06/08/23)를 리콜 목록에 추가했다.
다음은 에이미의 키친 맥앤치즈 (Amy’s Kitchen Mac & Cheese) 리콜(shared )이다. 에이미의 비건 유기농 쌀 맥앤치즈 자체로는 아무 문제가 없지만 주의할 점은 이 특별한 종류의 맥앤치즈 200,000박스에는 우유가 들어있다.
FDA 발표에 따르면 “에이미 키친은 제품 라벨에 명시되지 않은 미량의 우유를 보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이유로 비건 유기농 쌀 맥앤치즈의 Lot 60J0421에 대한 자발적인 리콜을 밝혔다.
사진출처:FDA Website
권영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