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일-6일까지 뉴저지 아콜라교회에서
청소년들에게 리더십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하는 제9회 청소년리더십포럼이 오는 4월 5일(토)부터 6일(일)까지 뉴저지 아콜라교회(South 52 Paramus Rd. Paramus, NJ 07652)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청소년 리더십 교육위원회가 주최하고 재외동포청 후원으로 진행되며, 글로벌 사회에서 공헌하는 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지난해부터 도입된 ‘Student Ambassador Program’을 통해 학생 대사들이 소그룹 리더 역할을 수행하고 직접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하며 리더십을 실질적으로 훈련하는 기회를 갖는다.
청소년교육위원회는 2023년부터 장학생 제도를 마련하여, 올해 대학에 진학하는 2명의 학생 대사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학생들은 대학 재학 중에도 Collegiate Leader로 참여하며 지속적인 리더십 개발 기회를 제공받는다.
올해 포럼에서는 특히 ‘지구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주제로 다양한 탐구 활동과 토론, 발표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이를 통해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자신들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프로그램은 강의, 리더십 워크숍, 소그룹 프로젝트 활동 및 발표, 우수 프로젝트 시상 등으로 구성됐으며 Dr. Charles Cho(York University, Erivan K. Haub Chair in Business & Sustainability), 김신영 박사(기독교 환경교육센터 부소장, Drew Theological School), Edward Kim, CPA, Tax Partner 등이 강사로 나선다.
참가 대상은 5~12학년 학생으로 대면 참가 비용은 Δ250달러(1박 호텔 숙박 및 4월 6일 아침, 점심 포함) Δ150달러(숙박 없이 참가, 만찬 2회 포함) Δ온라인은 75달러이며 오는 3월15일까지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 (참가자 사진 첨부 필수) 할 수 있다.
등록비 납부는 Zelle (ID: Kwang-Hyun Chung 201-952-6434)로 하면된다.
윤수영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