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winnett County Police
400대 이상 차량 침입 15대 이상 차량 도난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에서 진행된 다중 관할권 협력 작전의 성과로 자동차 절도 용의자 자바리스 갬블(22세 Javaris Gamble)이 체포됐다. 이 작전은 미국 보안관, 포레스트 파크 PD, 클레이튼 카운티 경찰서, 귀넷 카운티 셰리프 등의 지원으로 구성된 태스크 포스에 의해 진행됐다.
갬블은 조지아 주 이스트 포인트에 거주하는 22세의 남성으로,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에서 발생한 수백 건의 자동차 절도와 관련된 용의자로 이러한 범행은 지난 5월부터 시작되어, 귀넷 카운티와 메트로 애틀랜타의 주민들을 괴롭혔으며, 자동차 절도 범죄의 리더로 확인되었다.
경찰과 형사들은 2023년 6월 22일 하루 동안 발생한 30건의 자동차 및 자동차 절도 범죄와 관련하여 Gamble을 체포하기에 충분한 증거를 수집했다. 이 범죄는 여름 동안 계속해서 발생했으며, 귀넷 카운티 지역에서만 400대 이상의 차량이 침입당하고 15대 이상의 차량이 도난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갬블은 현재 귀넷 카운티 교도소에 수감 중이며, 형사들은 그에 대한 추가 혐의를 기소하기 위해 수사를 계속할 예정이다. 이번 체포는 지역 경찰, 보안관 사무소, 태스크 포스 및 다른 법 집행 기관 간의 효과적인 협력을 강조하며,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의 안전을 증진하는 좋은 예를 제시하고 있다.
윤수영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