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 블록카운티 새 공장에 4천만 달러 이상 투자
브라이언 켐프(Brian P. Kemp)주지사는 이스라엘 경제 개발 순방 중 자동차 열 및 에너지 관리 솔루션의 글로벌 공급업체인 한온 시스템(Hanon Systems)가 블록 카운티의 새로운 공장에 16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4천만 달러 이상을 투자할 예정이라고 지난 23일 발표했다.
켐프 주지사는 “조지아의 자동차 및 e-모빌리티 산업의 일원이 된 한온 시스템을 환영한다 ”면서 “조지아가 미국의 전기 자동차 수도로서의 입지를 강화함에 따라 이와 같은 새로운 일자리와 기회가 주 전역에서 근면한 조지아인들에게 주어지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온 성민석 대표는 “일자리 창출을 통해 블록 카운티 지역 경제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를 이끌어준 조지아주와 기관 간의 협력에 감사드린다”면서 “오늘의 발표는 북미 지역의 입지를 확장하면서 전기화를 향한 업계의 전환을 지원하려는 우리의 전략과 일치한다”강조했다.
한온 시스템은 자동차 열 솔루션을 조립하기 위해 블록 카운티의 게이트웨이 리저널 인더스트리얼 파크(Gateway Regional Industrial Park)에 새로운 시설을 건설할 예정이며 운영은 2024년 5월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블록 카운티 Billy Allen 개발청 의장은 “우리 커뮤니티에 또 다른 자동차 공급업체, 특히 현대 메타플랜트 및 전기 자동차 산업과 긴밀히 협력할 공급업체를 환영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하고 GPA(Georgia Ports Authority)의 그리프 린치(Griff Lynch) 전무이사는 “한온시스템의 이번 발표는 자동차 제조를 위한 성장 허브로서의 조지아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며 . “GPA에서 우리는 조지아 주민들에게 일자리와 기회를 제공하는 현대자동차그룹과 협력업체의 운영을 지원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환영했다.
프로젝트 구현 및 공급업체 전략 책임자 Alyce Thornhill은 블록 카운티 개발청, GPA, 조지아 파워 및 Georgia Quick Start와 협력하여 이 경쟁 프로젝트에서 Georgia Department of Economic Development(GDEcD) 글로벌 상업 팀을 대표했다.
한온 시스템은 1986년에 설립된 회사로 전기 및 일반 차량용 자동차 열 및 에너지 관리 솔루션의 선도적인 공급업체로 성장했다. 제품에는 난방 환기 및 공조 분야의 광범위한 솔루션이 포함하고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hanonsystems.com을 방문하면된다.
윤수영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