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청년, 변호사, 영화감독, 재미 한인, 디아스포라…
N개의 수식어로 살아가는 전후석이 우리 사회에 전하는 울림의 말들
『당신의 수식어』는 30대 청년, 변호사, 영화감독, 재미 한인, 디아스포라 등 여러 개의 수식어를 가진 저자가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빛나는 여정에 관한 이야기이다.
저자 전후석은 미국에서 태어나 3살 때 한국으로 와서 청소년기를 보내고 다시 미국으로 가 영화와 법을 공부한 재미 한인이다.
미국 코트라(KOTRA)에서 변호사로 일하던 그는 휴가차 떠난 쿠바에서 우연히 ‘헤로니모’라는 인물을 알게 되고, 그 길로 영화의 세계로 뛰어든다.
이 책에서 저자는 자신이 왜 헤로니모에게 빠져들 수밖에 없었는지에 관한 이야기와 함께 많은 이들의 따뜻한 지지로 탄생시킨 영화 「헤로니모」 제작 전후의 과정을 생생하게 전한다. 또한 세계 곳곳의 한인 디아스포라와의 만남을 통해 그의 세계가 어떻게 확장되었는지 이야기하고 그 과정에서 찾은 다양성과 정체성에 관한 가치를 힘 있는 목소리로 전한다.
저자는 우리가 민족·인종·언어·지리적 경계 등을 초월하여 다양성과 혼합성을 받아들일 때 확장된 자아를 가질 수 있으며 그것이 바로 디아스포라 정신이라고 힘주어 말한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내 안의 편협하고 배타적인 마음을 돌아보고, 더 큰 세상으로 가는 출발점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