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 앨라배마대 김윤호(오른쪽) 교수와 어번약대가 MOU를 체결했다.
복수 학위 취득 조기 약대 입학 등… 1년 졸업 단축
웨스트 앨라배마 대학교(The University of West Alabama) 과 어번 약대 (Harrison School of Pharmacy at Auburn University)가 지난 4일 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웨스트 앨라배마 대학 화학 전공 (Chemistry Major, Pre-pharm track) 으로 입학한 후 첫 1년동안 (Freshman year)의 GPA를 3.5 이상 유지 하는 경우 약대 입학시험 PCAT를 않고치르지 않고 어번대 약대에 진학할 수 있게 된다.
또한 3년의 교과 과정을 마치면 곧바로 어번대 약대 신입생으로 입학하게 되는 조건으로 이 경우 약대를 모두 마치게 될때 약대 졸업장 뿐 아니라, 웨스트 앨라배마 대학 학부 졸업장도 함께 부여 된다.
향후 양 대학은 이번 MOU체결로 대학 1년의 시간이 단축 되는 장점과, 입학고시가 면제 된다는 장점, 그리고 학부 일년을 마친 후에 조기 입학 허가를 받는다는 장점 등 복수 학위 및 조기 약대 입학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게 됐다.
웨스트앨라배마대학교 김윤호 교수는 “약대를 지원하고자 하는 한인 동포 자녀들에게 아주 좋은 소식이라 나누고자 한다”면서 “한인 학생뿐 아니라 유학생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직접 문의 (ykim@uwa.edu)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ykim@uwa.edu, 205-652-3496
윤수영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