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러 드웨인 무어 귀넷 카운티 교도소 구금
귀넷 동부 지구대에 소속된 경찰관들은 10일(월) 이른 아침, 귀넷 카운티 교도소로 정문 앞에서 대기 중이던 타일러 드웨인 무어(27세, Auburn)를 체포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무어는 가중폭행, 특정 범죄 범행 중 총기 소지, 재물 손괴(2급)혐의로 최종 기소되었으며 현재 귀넷 카운티 교도소에 구금되어 있다.
귀넷 카운티 경찰서는 지난 7일(금) 오후 6시, Auburn Road와 Old Fountain Road 교차로 앞에서 발생한 귀넷 카운티 지방 검찰청 수사관 총격사건에 대한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
경찰은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인근 도로를 폐쇄했으며, 지방 검찰청과 협력하여 용의자의 차량을 추적 중 용의자가 2019년식 지프 체로키를 운전하고 있었던 사실을 확인했다. 일련의 조사 작업을 거쳐, 형사들은 무어를 용의자로 확인했다. 일요일 저녁, 형사들은 그의 집인 오번 밸리 웨이를 방문하여 차량을 찾았다. 당시에는 용의자가 집에 없었지만 차량은 귀넷 카운티 경찰 본부로 압수되었다.
이 사건의 수사는 귀넷 카운티 지방 검찰청, 배로우 카운티 보안관 사무소, 오번 경찰서, 귀넷 카운티 보안관 사무소의 형사들, 경찰관들 및 직원들로 구성된 팀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윤수영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