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ransportation Security Administration
생체 인식 모바일 운전면허증 디지털 ID 등
하츠필드-잭슨 국제공항에서 보안 검색대를 통과하기 위해 iPhone을 사용하여 디지털 버전의 운전면허증을 제시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교통안전국(Transportation Security Administration, TSA)는 더 빠르고 쉬운 여행 경험을 위해 새로운 기술을 지속적으로 통합함에 따라 물리적 ID 또는 탑승권 대신 작동하는 몇 가지 혁신적인 디지털 ID 이니셔티브에 대해 협력했다.
조지아는 공항 보안 검색에 사용할 디지털 ID 기술을 배포하기 위해 애플(Apple)과 제휴한 가장 최근의 주로 이를 통해 여행자는 ID를 위해 iPhone에서 운전 면허증의 디지털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애리조나, 메릴랜드 및 콜로라도가 지난 15개월 동안 이 기술을 배포한 후 시행해왔으며, 이를 검토해 조지아도 시행을 결정한 것이다.
TSA는 이밖에 생체 인식은 참여 항공사에서 체크인하는 동안 일부 공항에서 TSA PreCheck® Touch less Identity Solution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항공사 모바일 앱에 참여 기본 설정, TSA PreCheck® KTN 및 여권 번호를 저장하고 선택하면 수하물 위탁, 보안 검색대, 탑승구에서 실물 신분증을 제시하지 않고도 신원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주에서 발급한 적격 운전면허증 또는 신분증을 휴대전화에 추가해 연결된 기기를 탭하여 일부 TSA PreCheck® 검문소에서 신분증을 제시하고 실제 신분증을 휴대해야 한다.
또한 모바일 장치에 TSA 승인 디지털 ID 앱을 다운로드하고 주에서 발급한 운전면허증 또는 주 ID를 스캔한다. 일부 TSA PreCheck® 검색대에서 앱에서 발급한 QR 코드를 스캔, 검색을 진행하기 위해 보안 검색대에서 TSA 판독기가 사진을 찍는다. 하지만 여전히 필요에 따라 실제 신분증을 휴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