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PS, 소통 강화 위한 ‘ParentSquare’ 출시

사진=귀넷카운티 공립학교 웹사이트 캡쳐.

8월 2일 개학 2023-24 학사 일정 발표

조지아주에서 한인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귀넷 카운티 공립학교(GCPS)는 학부모와 학교 간의 연결을 강화하고 모든 학부모가 자녀의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ParentSquare’를 출시했다.

‘ParentSquare’는 학부모들이 컴퓨터나 모바일 장치를 통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된 학교 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 학부모와 교직원 사이의 소통을 원활하게 도우며이를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의 학교 생활과 교육 활동을 더욱 쉽게 추적하고 이해할 수 있게 됐다.

GCPS의 멜리사 라라미 CPO(Chief Engagement Officer)는  ParentSquare의 다양한 기능에 매우 기대감을 표시하며 “우리는 가족이 어디에 있든 100% 연락하고,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통합하고, 종이 사용을 줄임으로써 보다 친환경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플랫폼을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의 학교에서 게시된 사진을 살펴보고, 필요한 양식과 허가서를 간편하게 작성하며, 학교 및 학군 리더의 이메일과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학교 직원과 학부모 간의 실시간 언어 번역을 지원하여, 언어적 장벽을 극복하고 학교 대 가정의 소통이 더욱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

멜리사 라라미 CPO는 “효과적인 학교 대 가정 소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이것이 GCPS가 ‘ParentSquare’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채택한 이유“라면서 ”우리는 ParentSquare와의 파트너십이 학교 커뮤니티 내의 모든 사람이 연결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GCPS는 오는 8월2일 수요일, 모든 학교는 일제히 개학하며 전학년 학생들은 대면 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2023-2024 학년도 귀넷공립학교 학사일정 한국어는(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수영 대표기자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