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C, 소비자들 2022년 88억 달러 사기당했다

38억 달러 투자 사기 26억 달러의 사칭 사기

대부분 돈 은행 송금 및 암호화폐 통해 손실

비영리단체 에스닉미디어서비스(EMS)가 지난 3월 10일 ‘FTC가 밝히는 2022년 사기 유형’에 대한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FTC(Federal Trade Commission)는2021년 290만 건에 비해 지난해 240만 건의 불만을 접수했지만 2022년 총 손실액은 2021년보다 26억 달러 더 많았다고 보고했다.

소비자 사기 신고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는 FTC는 “보고된 달러 손실은 엄청났다. 소비자들은 사기꾼들에게 88억 달러 이상의 손실을 입혔다”면서 “우리는 사기가 모든 커뮤니티에 영향을 미치고 사기꾼들이 사람들이 집에서 사용하는 언어로 사기를 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FTC는 사람들이 이러한 사기를 발견하고 피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12개 언어로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런 유사한 피해를 당했거나 관련된 문의가 있다면 여기를 통해 신고 할 것을 당부했다.

FTC 소비자 보호 교육국의 소비자 교육 전문가 크리스티나 미란다 위원은 “ Scams: a Fraud Handbook 이라는 다운로드 가능한 간행물이 있다”면서 “그것은 사람들이 구직, 이민 절차 진행 또는 이 나라에서 일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아내려는 것과 관련된 일부 사기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그녀는 “최근의 난민과 이민자들이 돈을 훔치기 위해 모국어를 사용하는 사기꾼의 빈번한 표식”이라면서 사기꾼은 소수 민족 공동체를 대상으로 하며 귀하의 언어를 구사합니다. 그들은 고유한 방식으로 소수 민족 공동체를 표적으로 삼는다”고 강조했다.

마리아 마요 연방통상위원회 소비자 보호국 소비자 대응 및 운영부 부국장 대행은 “소비자들은 다른 유형의 사기보다 더 많은 투자 사기로 돈을 잃었다”면서 “2022년에 잃은 금액은 2021년에 잃은 금액보다 두 배 이상 많았다”고 보고했다.

마요 부국장 대행은 “이러한 사기는 종종 소비자가 돈을 벌기 위해 암호 화폐에 투자하도록 유인되는 소셜 미디어에서 시작되었다”면서 “소비자들은 투자를 했고, 사기꾼들은 너무나 영리해서 소비자의 돈이 어떻게 성장했는지 실제로 보여주는 웹사이트를 종종 제시했다. 그러나 그것은 모두 가짜였다”고 말했다.

사기꾼들은 사기의 대명사인 로맨스 스캠을 포기하지 않았다. 이러한 사기는 2019년 8,400만 달러에서 2020년 1억 3,900만 달러를 잃은 노인 미국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사기꾼은 처벌을 받지 않고 활동하며 이들 중 다수는 해외에 기반을 두고 있어 그들이 기소되기 어렵게 만든다.

소비자는  여기에서 가입하면 FTC로부터 최신 사기, 부동산 및 투자 사기에 대한 이메일 알림을 받을 수 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