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식품의약청(FDA)은 광범위한 과학적 검토를 거쳐 멘톨 향이 나는 전자담배 4개 제품의 시판을 승인했습니다. 이번 승인에는 청소년의 접근을 제한하기 위한 조치가 포함되었습니다.
FDA는 PMTA(시판 전 담배 제품 적용)경로를 통해 엔조이(NJOY LLC)의 멘톨 맛 전자담배 4개 제품(NJOY ACE Pod Menthol 2.4%, NJOY ACE Pod Menthol 5%, NJOY DAILY Menthol 4.5%, NJOY DAILY EXTRA Menthol 6%)에 대한 마케팅 승인 명령을 내렸다.
승인된 두 개의 ACE 제품은 이전에 승인된 ACE 장치와 함께 사용하는 밀봉되고 사전 충전된 포드 제품이며, 두 개의 DAILY 제품은 사전 충전된 일회용 전자담배이다.
이번 승인은 비담배 맛 전자담배 제품에 대해 FDA가 처음으로 승인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FDA는 광범위한 과학적 검토를 통해 성인 흡연자의 덜 유해한 제품으로의 전환 이점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위험을 능가한다고 판단했다. 그러나 모든 담배 제품은 해롭고 중독성이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시작하지 말 것을 권고한다.
FDA 담배 제품 센터 소장인 브라이언 킹 박사는 “판매 승인을 얻기 위해 필요한 증거를 제공하는 것은 신청자의 책임”이라며, “이번 승인은 충분한 과학적 증거가 제출될 경우 전자담배 제품이 승인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FDA 담배 제품 센터 과학실 책임자인 매튜 패럴리 박사는 “과학적 검토 결과, 성인 흡연자가 덜 유해한 제품으로 전환하는 것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위험을 능가했다”고 말했다.
FDA는 청소년에게 매력적인 향이 나는 전자담배 제품의 사용 위험에 대해 계속 우려하고 있으며, 신제품에 대해 엄격한 마케팅 제한을 두고 있다. 또한, FDA는 이러한 제품의 판매 방식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법적 요구 사항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이다. 청소년 또는 이전 흡연자 사이에서 제품 사용이 눈에 띄게 증가하거나, 제품 사용 비율이 감소할 경우 승인을 보류하거나 철회할 수 있다.
FDA는 승인된 모든 전자담배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검색 가능한 데이터베이스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