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 유아용 분유 세균감염에 최소 2명 사망

씨밀락, 알리멘툼, 엘레케어, 유아용 분유 리콜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유아의 심각한 감염과 관련이 있는 특정 분말 분유 사용에 대해 소비자에게 경고했다.

지난1일 연방 식품의약청(FDA)은 최근 씨밀락 분유가 매개체로 추정되는 영·유아 세균 감염 사례가 잇따라 발생해 5명의 아기가 입원 치료를받아오다 최소 2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FDA는 “2021년 9월 20일부터 2022년 1월 11일까지 미시간주 애보트 뉴트리션 (Abbott Nutrition)의 스터지스(Sturgis)시설에서 생산된 3종류의 가루 유아용 조제분유가 최근 세균 감염과 관련된 유아 질병에 대한 4건의 소비자 불만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FDA는 지난 2월17일 보도 된 자료를 통해 “이번 리콜이 Similac, Alimentum 및 EleCare의 특정 분말 분유 사용에 대해 영향을 미친다”면서 “크로노박터 사카자키 와 살모넬라 뉴포트 감염에 대한 불만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미네소타, 오하이오, 텍사스에서 사례가 보고되었으며 크로노박터가 한 사례에서 사망에 기여했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FDA는 리콜된 씨밀락(Similac), 알리멘툼(Alimentum) 또는 엘레케(EleCare)제품의 ◁코드의 처음 두 자리 22~37 ◁컨테이너의 코드에는 K8, SH 또는 Z2가 포함 ◁만료 날짜는 2022년 4월 1일(2022년 4월)등의 분말 유아용 조제분유를 사용하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