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HPI 유권자, 대선 결과에 미치는 영향…전략적 접근

비영리단체 에스닉미디어서비스(EMS)이 주관하는 올해 대선 한인과 아시아계 유권자 표심 주목 (All Eyes on AAPI Voters in Swing States)기자회견이 온라인으로 열렸다.

2024년 미국 대선에서 아시아계 미국인 및 태평양 제도 주민(AANHPI) 유권자들의 역할이 주목받고 있다. 이들은 중요한 스윙 주에서 승부를 가를 수 있는 결정적인 영향력을 지닌 집단으로 평가되고 있다.

2024년 9월 10일 발표된 뉴욕 타임스/Siena College 여론 조사에 따르면, 공화당 후보 도널드 트럼프가 민주당 후보 카말라 해리스를 1포인트 차이로 앞서고 있으며, 오차 범위는 ±2.8포인트에 불과하다. 두 후보는 펜실베이니아, 네바다, 애리조나의 주요 스윙 주에서 동률을 이루고 있으며, 해리스는 위스콘신, 미시간,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약간 앞서고 있다. 반면, 트럼프는 조지아에서 1포인트 차이로 앞서고 있다.

약 175만 명의 AANHPI 유권자들이 거주하는 스윙 주들은 전체 투표 인구의 3-4%를 차지하지만, 이들의 투표가 승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공화당 전략가이자 Renew Democracy Initiative의 자문 위원인 리나 샤는 AANHPI 유권자들이 대선 후보들에게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들이 직접적으로 교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2024년 아시아계 미국인 유권자 설문 조사에 따르면, AANHPI 유권자의 42% 미만이 어느 정당으로부터도 연락을 받은 적이 없었다.

샤는 이민 개혁, 교육, 경제적 기회 등이 AANHPI 유권자들에게 중요한 문제라고 설명하며, 두 당 모두 이 커뮤니티와의 직접적인 소통과 정책 해결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AANHPI 유권자들에게 실질적인 참여와 관련 정책을 통해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APIAVote 회장 크리스틴 첸은 1,500만 명의 AANHPI 유권자 중 약 65%가 2020년 선거에 참여했으며, 중요한 접전 주에서는 약 25%가 처음으로 투표를 했다고 밝혔다. 조지아에서는 AAPI 유권자들이 바이든 대통령의 승리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

AAPI Victory Fund의 셰카르 나라시만 회장은 AANHPI 유권자들이 승리의 마진이 아니라 승리의 이유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많은 AANHPI 유권자들이 2020년 캠페인에서 충분히 접촉되지 않았다고 지적하며, 후보들이 커뮤니티와 언어별로 소통하고 주요 이슈를 다루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PIVOT의 퉁 응웬 박사는 베트남계 미국인 유권자들이 점차적으로 좌편향되고 있으며, 허위 정보 문제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PIVOT은 허위 정보를 다루기 위한 리소스를 만들었고, 이중 언어의 선거 참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대학교 제임스 자르사디아즈 교수는 아시아계 미국인 유권자들이 보수적인 성향에서 점차 진보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증가한 증오 범죄가 민주당에 대한 불만을 초래했다고 분석했다.

아시아 태평양 섬 주민 정치 연합의 모한 세샤드리는 펜실베이니아주에서 AAPI 투표의 중요성과 장기적인 커뮤니티 참여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의 조직은 AAPI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를 두 배로 늘리고, 22개 언어로 다수의 문서와 전화를 발송하며, 커뮤니티 리더와 협력하여 선거 참여를 촉진하고 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