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6일 마감 2000달러 장학금 지원
재미한국학교 동남부 지역협의회(회장 선우인호)가 ‘2022 차세대 가이딩 라이트(Guiding Light) 장학생’을 선발한다.
올해로 세번째를 맞이하는 차세대 가이딩 라이트 장학생은 동남부 지역 소속 한국학교 졸업생으로 한국학교에서 2년이상 보조교사 및 교사로 봉사하고 차세대를 이끌어 갈 지도자 역량을 겸비한 한인 대학생에게 주어진다.
제출 서류는 장학금 신청서(마이트로소프트 워드), 한국학교 교장의 최종 서명이 들어간 추천서(교장, 담임교사 중 1인이 작성), 한국학교 졸업증 사본, 낙스 차세대 봉사상 또는 미국 대통령 봉사상 사본, 대학교 재학 증명서와 성적 증명서, 한국어 에세이 등이다.
에세이 주제는 ‘세계 속의 한류(K-wave)와 한국학교’로 오는 7월 6일까지 동남부 지역협의회 웹사이트(NAKS-SEKSA.ORG)로 신청하면된다.
선우인호 회장은 “코리안아메리칸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차세대을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 독지가의 후원으로 마련된 장학금”이라면서“장학생 선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혜자를 선발해 한 학생당 2000달러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학생 발표는 7월11일 개별 통보하며 시상식은 7월16일 오전 10시 가질 예정이다.
윤수영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