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미숙 대표가 오리지널 메디케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Newswave25
선우&선우보험 오리지널 메디케어 설명회 개최
선우&선우종합보험(대표 선우인호, 선우미숙)이 지난 7일 오전11시 둘루스 피치트리 인더스트리얼 둘루스빌리지 안에 위치한 오피스에서 올해 신규 메디케어 가입대상자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선우미숙 대표가 메디케어 수혜자격과 신청방법, 필요한 보조 보험 등 오리지널 메디케어에 대해 소개했다.
선우미숙 대표는 “65세가 되면 연방정부에서 제공하는 메디케어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며 “65세 미만이라도 일정한 장애판정을 받거나 말기 신장병 판정을 받아 투석을 하는 경우 메디케어를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부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오리지널 메디케어는 파트 A(입원보험)와 파트 B(의료보험)으로이루어진다.
파트 A는 병원내 입원환자 케어, 전문 간호 시설 치료, 호스피스, 재택 건강 케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파트 B는 진료실 방문 및 병원입원이 필요하지 않는 의료서비스를 커버해준다. 파트 B는 연 144달러 가량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오리지널 메디케어는 전체 의료비용의 80%만 커버하기 때문에 남은 20%에 관한 보조 커버리지가 필요하고 남은 본인부담비용의 지불을 위해 메디갭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처방전 약은 커버가 안돼 처방약 보험인 파트 D가 추가적으로 필요하다.
선우 대표는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파트 C는 파트 A와 파트 B, 파트 D를 결합한 종합의료보험”이라면서 “오리지널 메디케어가 보장하지 않는 시력, 청각, 치과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메디케어는 미국 시민권자, 영주권자로서 5년 이상 미국 거주자 등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65세가 되는 달을 기준으로 해서 3개월전과 3개월후(총 7개월)까지 신청 할 수 있다.
공개 등록 기간은 10월 15일에서 12월 7일 사이에 메디케어가 기존에 있던 고객은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에 가입, 변경 또는 탈퇴할 수 있다.
한편 유나이티드 헬스케어(www.uhc.com) 자격증 소지 세일즈 에이전트 선우미숙 대표는 메디케어 기본사항 정보전달을 위한 무료 세미나를 6월25일(토) 오전 11시 한빛장로교회, 7월23일(토) 오전 11시, 유나이티드 헬스케어 도라빌 아시안 정보센터 8월20일(토) 오전 11시 쟌스크릭 한인교회 등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무료미팅 예약 전화: 678-417-1275
윤수영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