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 주가 이번 주말 극심한 추위와 폭풍 주의보(winter storm watch) 가 발령되면서, 조지아 파워(Georgia Power)는 고객들에게 철저한 대비를 권장하며 에너지 절약 및 안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난방 효율 극대화
난방은 겨울철 평균 가정 에너지 사용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난방기의 필터를 매달 교체하거나 플리트 필터는 3개월마다 교체해 효율성을 유지해야 한다. 또한 난방 통풍구와 환기 레지스터가 가구나 커튼으로 가려져 있지 않은지 점검해야 한다. - 단열 보강
다락방과 벽에 적절한 단열을 추가하고, 창문과 문틈의 금이 가거나 손상된 코킹 및 웨더스트리핑을 교체하면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10%까지 절약할 수 있다. - 온도 조절기 활용
수동 온도 조절기를 68°F 이하로 설정하면 에너지 소비를 3~4% 줄일 수 있다. 프로그래밍 가능한 온도 조절기를 사용해 하루 동안 효율적인 온도 관리를 실천하자. - 자연열 활용
햇볕이 잘 드는 낮 동안 블라인드와 커튼을 열어 자연적으로 실내 온도를 높이고, 밤에는 닫아 열 손실을 막는다.
고객들은 추가적인 에너지 절약 정보를 조지아 파워의 공식 웹사이트(www.GeorgiaPower.com/MyEnerg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지아 파워는 이번 주말 예상되는 빙우와 눈 등 겨울 폭풍에 대비해 고객들이 정전 및 폭풍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 정전 알림 서비스: 무료로 제공되는 정전 알림 서비스를 통해 문자 메시지로 실시간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 정전 및 폭풍 센터: www.GeorgiaPower.com/Storm에서 정전 상태를 신고하고 확인할 수 있으며, 안전 팁과 기타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 대화형 정전 지도: 정전 및 복구 예상 시간을 거의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화형 지도를 제공한다.
- Georgia Power 모바일 앱: Apple 및 Android 기기용 앱을 통해 이동 중에도 정전 및 폭풍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소셜 미디어 업데이트: X(Twitter)의 @GeorgiaPower 계정을 팔로우하면 정전 상황과 폭풍 관련 팁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조지아 파워는 “악천후로 인한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