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후4시 스몰 펌 커미티 주최 무료법률세미나
박은영, 샐리정 변호사 이상엽 회계사 강사로 나서
조지아한인변호사협회(KABA-GA)산하 스몰 펌 커미티(Solo & Small Firm Committee)가 주최하는 한인동포를 위한 ‘부동산 관련 법률 무료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부동산 매매와 소유권, 상속, 양도세 관련 법, 사기 방지 대책, 절세 팁 등 부동산과 상속, 세금 관련 유용한 법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부동산 전문 박은영 변호사, 상속 전문 샐리 정 변호사, 이상엽 회계사가 강사로 나선다.
부동산 전문 박은영 변호사는 19일 기자회견에서 “잘 몰라서 어려운 일을 당하는 분들을 많이 있는 것으로 안다“면서 ”한인 동포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중요한 부동산 관련 내용을 다룰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당부했다. 박 변호사는 부동산 소유 및 매매, 소유권 사기 방지책, 부동산 관련 세금 절약 방법, 부동산 매수인의 미국 체류 신분 등에 대해 나눌 예정이다.
상속 전문 샐리 정 변호사는 각종 부동산 공동 명의 문제, 상속 시 트러스트 및 법정 대리인 선임, 재산 보호를 위한 법인 설립 방안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상엽 회계사는 부동산 절세 방법과 임대 및 양도소득세 절세 방안 등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강연 이후에는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무료 법률 세미나는 조지아 한인 변호사 협회가 주최하는 12번째 세미나로, 이사를 맡고 있는 정승욱 변호사는 “팬데믹 이후로 온라인으로 진행하다가 작년에 재정비를 거친 뒤 다시 대면으로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조지아한인변호사협회는 무료 법률 세미나, 멘토십 프로그램, 연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사회 참여 및 봉사를 하고 법률 전문성 증진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이다.
스몰 펌 커미티는 한인 커뮤니티 중심으로 활동하는 변호사들의 모임으로, 2019년부터 한인 커뮤니티 봉사의 일환으로 무료 법률 세미나를 분기별로 개최하고 있다. 지금까지 이민법, 형법, 상법, 부동산법, 사업체 운영 및 비즈니스 법, 시니어 법, 교통사고 등 11 차례에 걸쳐 무료 법률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왔다.
주소: 2534 Duluth Hwy, Duluth, GA 30097
윤수영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