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넷 카운티는 지역 주민을 물었던 여우가 광견병 테스트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이 광견병 여우는 지난 3일, 누군가를 문 뒤 릴번의 웨이사이드 코트(Wayside Court) 근처에서 발견됐다.
물린 사람의 신원이 확인되지 않았으며 현재 상태도 불분명하다.
귀넷 카운티 당국은 주의를 기울이고 특이한 방식으로 행동하는 동물을 피하도록 조언했다.
귀넷카운티 동물 복지국과 귀넷카운티 보건부는 공동성명문을 통해 “여우와 너구리 및 기타 어떤 야생 동물을 조심하고 피해야 한다”면서 “개와 고양이와 같은 반려 동물들에게 광견 백신 접종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국립보건수의사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State Health Veterinarians)에 따르면 광견병에 걸린 동물에 노출된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개와 고양이는 4개월 동안 격리되어야 하며 격리에서 풀리기 한 달 전에 예방접종을 맞아야 한다.
미질병통제예방센터는 광견병 바이러스가 중추신경계를 공격하며 치료하지 않을 경우 인간에게 치명적이라고 밝혔다.
광견병으로부터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반려동물이 최신 광견병 예방접종을 받았는지 확인 ◁야생 동물, 아프거나 다쳤거나 죽은 동물을 멀리한다 ◁아프거나 다친 동물을 만지지 말고 귀넷 동물 복지국(770-339-3200, 내선 번호 5576)에 알린다. ◁너구리, 스컹크, 여우와 같은 야생 동물을 애완 동물로 키우지 말라.(위험하고불법) ◁자녀에게 야생 동물이나 낯선 개와 고양이를 놀리거나 함께 놀거나 근처에 가지 않도록 교육 ◁집 밖에 반려 동물을 위해 먹이를 주지 않기 등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