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PI 입법위원회 11명 명예위원 3명
조지아아시아태평양계변호사협회(GAPABA)가 조지아주 최초 AAPI 입법위원회(AAPI Legislative Caucus)를 축하하는 리셉션을 2일 오후6시30분, 트라우트맨 페퍼(Troutman Pepper)로펌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조지아한인변호사협회(KABA-GA), 아시안계 변호사협회(GAPABA), 방글라데시(SABA-GA) 변호사 협회 등 아시아계 조지아 변호사들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티나 도어 GAPABA 회장, 킬패트릭 타운센드 SABA-GA 회장, 이정욱 KABA-GA 회장의 축사에 이어 셰이크 라만 상원 의원, 샘박 민주당 원내총무, 미셸 아우 의원, 박병진 전 연방 검사장이 인사말을 전했다.
이정욱 회장은 “우리는 미국 대륙의 주 의회에서 봉사하는 아시아계 미국인 최대 대표단인 조지아주 총회에 역사적으로많은 수의 AAPI가 선출된 것을 축하한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샘 박 원내총무는 “조지아 하원과 상원에서 아시안 태평양계 의원들의 당선과 활약상이 증가되고 있다“면서 ”교육, 경제, 총기문제 등 많은 일 들이 있다. 우리는 조지아 주민 뿐만 아니라 AAPI 조지아 주민들을 섬기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말했다.
조지아주 최초 AAPI 입법위원회는 한인 민주당 샘 박 하원의원을 비롯해 홍수정 하원의원, 미쉘 아우 상원의원 등 총 11명의 AAPI 출신의 의원과 박병진 전 조지아 하원의원과 자라 카린샤크 전 조지아 상원의원, 비 윈 전 하원의원 등 3명의명예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지아 하원과 상원 의원으로 구성된 AAPI 입법위원회는 정부의 모든 수준에서 AAPI 대표성을 높이고 지역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조지아주AAPI Legislative Caucus 회원은 ◁미쉘 아우의원(HD 50 D-Johns Creek) ◁찰리스 버드 하원의원(HD 20 R-Woodstock) ◁사이라 드레이퍼 의원(HD 90 D-Atlanta) ◁홍수정 의원(HD 103 R-Lawrenceville) ◁마빈림 의원(HD 98 D-Norcross) ◁파루크 무갈 의원(HD 105 D-Buford) ◁샘박 의원(HD 101 D-Lawrenceville) ◁루와 로만만 의원(HD 97 D-Peachtree Corners) ◁롱 트란 의원(HD 80 D-Dunwoody) ◁나빌라 이슬람 상원의원(SD 7 D-Lawrenceville) ◁셰이크 라만 상원의원(SD 5 D-Lawrenceville) ◁자라 카린샤크 전 주 상원의원 ◁전 주하원의원 ◁박병진 전 주 하원의원 등이다.
윤수영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