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경력의 표정원 융자, ‘재융자 꿀팁’ 제공

높은 크레딧 점수 관리…클로징 코스트 계산 중요

최근 금리 인상과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도 주택 재융자(리파이낸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주택 재융자 지금이 적기’라는 주제로 지난 9일 둘루스 표정원 융자 사무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에는 30년 경력의 주택 융자 전문가이자 Mortgage Mac의 대표인 표정원 강사로 나서 재융자 준비 사항과 전략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아낌없이 제공했다.

표정원 대표는 재융자를 고려하는 주택 소유주들에게 유용한 ‘재융자 꿀팁’을 소개하며 최저 이자를 위한 준비 사항으로 지출 대비 수입 준비, 높은 크레딧 점수 관리, 클로징 코스트 계산하기를 강조했다.

표정원 대표는 재융자 시 최저 이자를 받기 위해 필요한 준비 사항들을 단계별로 설명했다. 그는 재융자를 통해 주택 소유주들이 재정 상태를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준비 사항을 꼼꼼히 점검할 것을 권장했다.

표정원 대표는 재융자를 준비할 때 수입과 지출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필요한 서류로는 Mortgage Statement와 최근 2년간의 수입 자료가 있으며, 자영업자와 셀러리 직원의 소득 계산법이 다르므로 신중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모든 월별 지출 내역을 꼼꼼히 정리하여 재정 상황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크레딧 점수는 재융자 이자율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점수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인 Late Payment, Collections & Judgements, Credit Inquiry, Short Credit History를 관리하고 필요한 경우 신용 점수를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클로징 코스트를 미리 계산하는 것이 중요하며, 변호사 비용, Intangible Tax, 집 감정 및 크레딧 조회 비용, Lender Fees, Escrow-Prepaid 등 주요 항목을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표정원 대표의 명확하고 실질적인 설명 덕분에 재융자를 준비하는 데 있어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확인해야 할지 알게 되었다”며 “조만간 상담을 받아 재융자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다른 참석자는 “크레딧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며 “신용 점수를 높이기 위해 구체적인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주최측은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윤수영 대표기자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