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물가상승은 당분간 지속될 것”

하인혁 경제학 교수 주제 강연나서…

애틀랜타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가 ‘하인혁 교수와 함께하는 경제 세미나’를 온라인 줌으로 개최했다.

한인상의, 온라인 경제 세미나 개최

애틀랜타조지아한인상공회의소(회장 ) 한인 비즈니스를 위해하인혁 교수와 함께하는 경제 세미나 개최했다.

지난 26 오후 4 화상 회의 앱인 (Zoom) 통해 온라인으로 열린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2022 경제 전망 대응전략으로 하인혁 웨스턴캐롤라이나대 경제학과 교수가 강사로 나섰다.

강의에 앞서 썬박 회장은한인상의는 매년 초에 하인혁 교수를 초빙해 새해 경제 전망을 듣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면서이번 세미나가 비즈니스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인사했다

하교수는이번 코로나19 팬데믹에서 가장 변화를 겪고 있는 노동시장은 피고용인들이 그동안의 불합리한 대우에 대해서 변화를 요구하면서, 고용인들은 생산자물가 상승, 노동력 공급 부족, 임금 상승의 압박에 직면해 있다면서공급망차질로 인한 공급 부족, 코로나 지원금, 억눌렸던 소비심리 등으로 인한 물가상승은 당분간 지속될 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2022 주택시장은 공급 부족, 재고 부족, 건축비 상승 등으로 계속 강력한 셀러마켓이 유지되고 기준금리 인상에따른 모기지 이자율 상승은 크지 않을 이라면서앞으로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으로 주가상승폭은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전했다.

강의가 끝나고 질의응답 시간에는 우크라이나 사태 영향, 중국과 미국의 향후 관계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주식시장 주택시장 버블 등에 관한 질문들이 이어졌다.

한편 이번 세미나 영상은 한인상의 웹페이지(https://www.kaccga.org/) 게시할 예정이다.

윤수영 대표기자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