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학습자의 이중 문해력 인증서’취득 안내

오는18일 신청 마감 21일부터 26일까지 비대면

재미한국학교협의회(총회장 추성희 NAKS)는 이 중 언어 인증제에 대한 안내 및 취득을 위한 준비과정, 학생 지도방법 등을 다루는 일주일 간의 워크샵 프로그램이 21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어 학습을 통해 대학 입시나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중 문해력 인증서를 취득하고자 하는 한국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미국 교육계에서도 이중 언어 구사자들이 그렇지 않은 학생들과 비교할 때 성공적인 학교 생활과 뛰어난 학업 성취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를 고려하여, 이중 언어 교육의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한국학교를 통해 한국어를 학습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이러한 이중 문해력 인증서를 취득하는 것이 실질적인 혜택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워크샵은 오는 21일 ~ 26일까지,  21시~22시 20분 (동부시간) / 20시~21시20분(남부시간) / 18시~19시20분(서부시간) 등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강사로는 강사희교수(미들베리 대학교), 신혜영교수(아메리칸 대학교), 조혜원교수(펜실베니아 대학교) 등이 참여하여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참가 신청은 오는18일까지 가능하며, 신청 양식은 링크 https://forms.gle/4dz5jUGyL35aZopi6으로 하면 된다.

윤수영 대표기자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