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책소개] 자기애성 성격장애

한 권으로 파악하는 '지나친 자기사랑의 함정'

자기애성 성격장애-저자 한수정

21세기 현대사회는 급격한 변화와 치열한 경쟁으로 점철될 전망이다. 이런 현실 속에서 현대인은 누구나 이상심리나 정신장애를 경험할 수 있다.

적절한 수준의 자기애는 삶을 더욱 윤택하고 생동감 있게 가꿔주지만, 지나친 자기도취에 빠질 경우 이기적이고 자기과시적인 행동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준다.

이렇듯 자신에 대한 과장된 평가, 인정받고 싶은 욕구, 다른 사람에 대한 공감의 결여를 특징으로 하는 인격장애를 ‘자기애성 성격장애’라고 일컫는다.

우리 주변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자기애성 성격장애의 사례는 무엇이며, 고대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기인한 ‘나르시소스’에 대해서도 함께 설명해준다.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인간의 정신세계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이해가 필요하다. 이 책은 ◁자기애성 성격장애란 무엇인가 ◁자기애성 성격장애는 왜 생기는가 ◁자기애성 성격장애를 어떻게 치료할 것인가 에대해 나열하고있다.

한수정 저자는 서울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임상 및 상담심리학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병원 신경정신과 임상심리연수원에서 3년간 수련을 마치고 임상심리전문가 및 정신보건임상심리사 1급 자격을 취득하였다. 미국 퍼듀 대학교(Purdue University)에서 상담심리학 박사학위를 받고, 위스콘신 주립대학교 스타웃(University of Wisconsin-Stout)을 거쳐 현재 일리노이 주립대학교(Illinois State University) 심리학과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Exit mobile version